본문 바로가기

국가보훈처 기자단 2기

국가보훈처 블로그 기자단에 뽑혔습니다.^^

 






국가보훈처에서 훈남훈녀 블로그 기자단이라는 것을 작년부터 모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위 문서는 작년 4월에 올라온 기사로 국가보훈처에서 훈남훈녀라는 이름의 블로그 기자단의 모집 결과에 대한 기사 입니다. 지원방법은 국가보훈처의 지원양식에 맞게 지원서를 작성하면 되는데 기본적 지원서에 마지막으로는 UCC나 웹툰과 같은 콘텐츠 작성이라는 다소 정성이 많이 드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1기에서는 150분이 신청하셔어 12명의 최종 합격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2기의 지원서 작성 요령입니다. 다른건 평범한 이력서처럼 쓰면 되지만 5~6번 계획서랑 콘텐츠 작성은 여느 이력서보다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과정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그럼 이렇게 귀찮은 요구를 하는 블로그 기자단에 왜 1기에선 150명이라는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응시를 했을까? 란 의문이 생깁니다. UCC나 웹툰 제작할 정성을 들이면 인터넷에 "공모전" 검색을 하면 할수 있는 공모전은 하루에도 수십개 이상 쏟아 질 만큼 널리고 널렸습니다.

그렇지만 국가보훈처에 이렇게 많은 응시자가 몰렸고 귀차니즘의 가르침을 충실히 지켜온 P.A엔젤까지 이번 공모전에 응시하게끔 만든 힘이 뭘까요.?





제가 원서 접수를 할때 봤던 화면입니다.(잡코리아에 올라온 공고입니다)
제가 빨간 표시를 했던 특전 부분을 주목해 주세요.

미니노트북을 제공하고 기자단 활동이 끝나면 그걸 공짜로 준다고 하네요.^^ 요즘 추신수 선수가 CF에 나오는 노트북을 보고 확 질러 버려? 란 생각을 가지던 참에 친구가 최신식 노트북을 샀다는 말까지 들리던 시기에 노트북 제공이란 유혹은 귀차니즘의 귀찮으면 하지말란 가르침 사이에서 갈등이 되었습니다.

근데 그 밑에 있는 "소정의 활동비, 매주 우수작 포상" 이라는 문구가 노트북과 연합하여 귀차니즘을 위협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던중 결정적 문구 "국내외 탐방기회 제공".... 결국 지원서를 다운받고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근두근~~

로또를 살때면 사람들은 당첨될 확률도 없으면서 수십억이 생기면 그 돈을 어떻게 쓰고.. 가족들에게 분배를 어떻게 하며 누구에게 알릴까?? 이런 걱정을 합니다. 이건 공모전도 똑같습니다.^^ 해외탐방기회를 해외여행이라 생각하고..... 국가보훈처에서 나오는 활동비로 쇼핑하고.. 제공받는 노트북으로 이동시 무료함을 달래는 동시에 디카로 찍은 사진을 확인해보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로또를 사는 수백만명의 사람들처럼 제가 지원해봤자 탈락하는 수백명중 한명에 불과하며 몇시간동안 정성들여 쓴 지원서가 몇초만에 휴지통에 들어가는 것이 언제나 현실이었습니다.TT






짜잔~~  노트북과 함께 해외에서 유흥을 즐길 꿈이 개어질때쯤 그동안의 환상이 꿈이 아닌 현실이 되었음을 알리는 문자가 왔습니다. 그리고 얼마후 기자단에 선정되었으니 발대식에 참석하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국가보훈처 공식 블로그에서 2기 명단이 발표 되었는데 10명의 선발자중 당당히 제 이름이 써 있습니다.^^(개인정보이기 때문에 이름은 일부러 가렸어요) 내외부 홍보전문가를 통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고 하는데 내외부의 홍보전문가가 저를 선택 해줬다는 것이 너무 기쁘네요


사실 변변찮은 지원서와  다른 공모전은 응시 경험조차 없으며 블로그 역시 최근에야 만든 말그대로 초짜중에 초짜지만... 그리고 국가보훈이라는 고귀한 주제보다는 돈과 노트북, 여행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지원을 했지만 이렇게 뽑아주셨으니 함께 선정된 아홉분들과 함께 열심히 활동 하겠습니다.


국가보훈처 훈남훈녀 기자단 1기의 열두분 선배님들 덕분에 우린 더욱 좋은 혜택을 받으며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우린 3기가 우리보다 더 좋은 혜택을 받으며 활동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원서에 썼던 부분인 "웹상에서의 국내외 네티즌들의 화합" 을 위해서 더욱 노력 할 것이며 저를 믿고 선택해준 분들의 믿음에 절대 어긋나지 않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카테고리 가장 상단에 블로그 기자단을 추가 시켰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함께 선정된 다른 아홉분들.. 모두가 부러워하는 최고의 팀이 되어 모두가 함께 국내외 연수를 떠나도록 노력해요..(국가보훈처.. 알아보니깐 예산이 엄청 납니다. 우리들 모두 연수 보내줄 능력 충분히 되요.^^)


이번 지원서에 이런 문구가 있더군요 "국가보훈은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미래입니다" 국가 보훈은 대한민국의 모든 것이란 표현 같은데 이런 모든 것의 모든 이야기를 우리 2기가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