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젤의 일본 블로그

한국의 눈을 본 일본인들 반응



오늘은 제가 운영하는 일본 블로그에 제 고향의 설경사진 3장을 올렸습니다.

관광이랑은 거리가 먼~~ 그런 도시이지만 외국인의 눈에는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했거든요.^^

일본 블로그엔 가끔 한국의 아름다운 사진을 올려서 일본인들에게 한국의 숨은 명소를 소개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번엔 그 장소를 제 고향으로 삼았습니다. 

꼭 서울이나 제주도, 경주의 잘 알려진 명소보다는 이렇게 한국인의 일상적인 풍경이 외국에겐 가장 좋은 한국의 관광상품이 아닐까요.??




한국에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올해는 특히 눈이 많네요.


오늘은 내가 일하는 학교의 설경을  일본의 사람들과 함께 보고 싶어서 소개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P.A엔젤의 직장입니다.

저 여기서 일해요.^^


 

  


눈꽃나무입니다.

그러나 이 나무는 1개월 후 벚꽃이 눈처럼 피기 시작합니다.^^





1년전 벚꽃 사진.. 눈이랑 비슷하죠^^?



 


이번 사진은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입니다.

컴퓨터 배경화면으로 해놨어요.^^

3월에 내리는 눈... 예쁘지 않습니까.?

 




이 글에 대한 일본사람들의 댓글입니다.



1. 나의 집은 홋카이도이므로 아직도 눈은 많이 내립니다
(훗카이도 = 한국어로 북해도라고 하는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섬으로 영화 러브레터, 조성모의 뮤직비디오로 한국에 많이 알려진 눈의 지역입니다. 최근엔 아이리스때문에 훗카이도가 유명해지긴 했지만 거긴 홋카이도가 아니라 조금 일본 본토에 있는 최북단 지역이고 홋카이도는 더욱 북쪽에 있어서 눈이 엄청나게 많이 오는 지역입니다)



2. 최근에는
완전히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로 눈이 내리지 않습니다.
15년 정도전엔 이맘때 눈이 내리고 있어서 조심조심 눈길을 걸었습니다만, 지금은 전혀 내리지 않습니다.
예전, 홋카이도에 살고 있었던 적이 있어 5월이 되어도 골목에는 눈이 남아 있었어요.
그것을 생각하면 그리운 생각이 들지만, 현실은 어려운 것이 있군요.
이 설경, 매우 예쁘네요.
겨울의 소나타 생각이 납니다.(=⌒▽⌒=)
(훗카이도는 5월에도 눈이 내릴 정도지만 다수의 일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엔 최근 눈이 전혀 내리지 않고 있고 겨울소나타 드라마 열풍으로 한국을 설국이란 이미지가 커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겨울소나타는 겨울연가의 일본버전^^)



3. (한글 댓글이 달려서 원본 그대로 올려요^^)



일본어 해석은 눈의 경치가 예쁘네요~~



4. 키레이★
설경, 굉장히 예쁘네요 ★
나도 한국에 가고 싶습니다!
춥다고 생각합니다만, 몸에는 조심해 주세요(^0^)/
(키레이 = 아름답다라는 뜻... ^^)



5.
ヘ(゚∀゚*)ノ☆
눈의 벚꽃이군요
키레이
이쪽은 진짜 벚꽃이 피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키레이가 나오는군요.^^ 그리고 일본은 한국보다 봄이 빨리 오기 때문에 벌써 진짜 벚꽃이 피고 있나봅니다. 참고로 일본의 국화가 벚꽃이라고 하지만 그 벚꽃은 한국에서 건너갔다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6.
일본은 벚꽃의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만, 한국은 아직 설경이군요…
몹시 춥다고는 생각합니다만…, 눈의 흰색이 정말로 예쁩니다^^
(역시 여기서도 일본은 벚꽃 이야기가 나오는 군요..)



7.(1번 댓글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홋카이도... 정말로 가 보고 싶은 지역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유럽과 가격이 비슷해요.TT



8.(2번 댓글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겨울의 소나타... 사실 난 안봤던 드라마입니다.^^
눈이 너무 많이 내리면 사고가 많이 나서 위험하지만 겨울에 가끔 흰 눈을 보면 기분이 좋습니다



9. (3번 댓글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한국어 잘 하시네요^^ <- 한국어로 씀
히카루.. 내가 알고 있는 일본의 유명한 가수 우타다 히카루 생각이 납니다.ㅎㅎ
(우타다 히카루.. 일본 최대 음반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고 하마사키 아유미, 아무로나미에와 함께 일본 3대 여가수로 불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무로 나미에를 한국 가수 보아로 바꾸면 한때는 일본 최고의 신인 여가수 3인방으로 불렸던 때가 있었다고 합니다.^^)



10.(4번 댓글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대부분 멋있는 사진을 실제로 보면 실망을 합니다.

그러나 지금 모습은 사진보다 실제로 보는 것이 3배 이상 예쁩니다.^^
한국에 언제라도 와 주세요~~~
(이런 식으로 제 사진을 보고 한국에 오신 일본분들이 몇분 계세요.^^ 그리고 이후 몇분이 한국 올테니 가이드를 부탁 하는 예약을 받았습니다. 한국 관광공사는 저를 스카웃 해야 될듯.ㅋㅋ)



11. (5번 댓글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모두 흰 단풍나무를 보고 있군요.^^
(흰 단풍나무 = 벚꽃나무에 내린 눈을 설명하려다 보니깐 어중간하게 된거네요.TT)



12. (6번 댓글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지금 눈은 정말로 좋은 눈입니다.
눈이 많이 내렸지만 날씨가 따뜻해서 도로의 눈은 금방 녹아서 자동차 사고는 없었고 산에는 눈이 녹지 않아서 경치는 예뻤습니다.
매우 선량한 눈입니다.^^
(저날 눈은 정말 설경을 볼수 있는 지역에만 남고 도로의 눈은 금방 녹아서 큰 혼란이나 사고가 없었어요)



13.



한글답변이기 때문에 사진으로 올립니다.^^
이분은 중학생이고... 제가 국가보훈처에 "일본인이 보는 안중근 의사" 라는 글을 썼을때 인터뷰를 해 주신 분입니다.^^
http://v.daum.net/link/6265067  <- "일본인이 보는 안중근 의사" 보시려면 클릭 



14. (첫번째 댓글 다신분이고 7번째 제가 답변 달았던 것에 대한 추가 답변입니다)
홋카이도는 좋은 곳이에요…물가 높지 않습니다 도쿄보다 훨씬 싸요
와 보세요
가이드 해줄께요



15. (13번 댓글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아야 <- 이것과 비슷한 한국어로
놀랄때 쓰는 이야~~ 라는 말이 있는데 한국사람과 똑같은 한국어 실력입니다.^^
(그분 아이디가 한글로 "아야" 라는 문구가 있어서 말장난 비슷한거.^^ 이야~~~ 한국어 잘한다.. 이런뜻ㅎㅎ)



16. (아야님께서 15번 제 글에 대한 답변을 달아주셨네요.)
정말입니까?^^
기쁩니다!^ㅁ^ㅋㅋ



17. (14번 댓글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홋카이도 비행기 가격이 비쌉니다.
그리고 홋카이도 주변 도시의 교통비가 너무 비쌉니다.TT
오사카, 후쿠오카 경우 왕복 20만원(15,000엔)의 비행기/선박 있어 매우 저렴하지만...TT(홋카이도 = 40~50만원.. 4만엔... 그리고 도시를 이동하는 교통비도 비쌉니다.TT)
홋카이도 = 한국의 항공 회사 직원들이 제일 추천하는 여행 지역입니다.(2위 스위스) 반듯이 가보고 싶습니다.^^
(실제로 후쿠오카, 오사카와 같은 지역은 배나 저가항공이 워낙 많아서 운 좋으면 10만원대에 왕복 비행기 구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훗카이도는 일본에서 가장 비싸고 또한 눈이 엄청나게 많이 와서 훗카이도지역의 교통비는 정말 살인적으로 비쌉니다.

가장 많은 여행코스인 삿뽀로랑 하코다테라는 지역이 있는데 여기 이동하는 교통비가 약 3시간 걸리는데 10만원 정도 버스비가 든다고 알고 있어요. 서울에서 대구까지 거리나 되려나? 이정도 거리가 편도 10만원 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했고 얼마전 해외로 나가는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가장 추천하는 해외여행지로 스위스를 제치고 홋카이도가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18. (아야님에게 대한 제 답변입니다.)
번역기 입니까?
아니면 스스로 한글 입력??
한국어 실력이 매우 좋아요.^^




19. 제 글에 대한 아야님의 답글




이후 한글 댓글이 몇번 더 오고 갔지만 본문과 크게 상관이 없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여러분의 주변 모습도 외국인눈에는 아름다운 외국 모습이 될 수 있어요.

매일 보기때문에 진가를 몰랐던 여러분 주변의 아름다운 것을 한번 찾아 보는 것이 어떨까요?

혹시 세계인들에게 찬사를 받을 숨은 명소가 있을지.ㅎㅎ





http://v.daum.net/link/6265067 <- 아야님의 안중근 의사 관련 짧은 인터뷰를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