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속 한국/일본인 한국이야기

평범한 일본인의 한류 인터뷰 2탄

 



제 블로그에서 성황리에(성황리??ㅋㅋ) 진행되고 있는 외국인 인터뷰입니다.

아메바라고 하는 일본의 인기 블로그에 가입을 했는데 거기서 알게된 일본 친구들을 대상으로 한국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인의 한국 인터뷰 제 2탄입니다.

외국인의 인터뷰를 언론사에서 자신들이 입맛에 맞게 포장하거나 한국을 방안한 외국 스타들의 립서비스가 아닌 진솔한 외국인의 이야기를 보여주고 싶기때문에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관련 화면입니다. 가끔 자작이란 의심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인증화면으로 올려요. 화면은 1~3번까지 내용입니다)


Q1. 자기 소개를 해주세요(연령으로 사는 지역, 직업등 ) <-인터뷰 대상의 기본적 정보는 알아야 하기 때문에 물어 봅니다.

A : 20대 후반, 히로시마현 거주, 여성입니다. 



Q2. 인터뷰를 부탁해 받았을 때 어떤 기분이었습니까.?

A : 내가 도움이 될까란 생각이 들었고 능숙하게 답변을 할 수 없을 것같아서 미안한 느낌입니다.
번역기가 노력해 주길 기대합니다!

(번역기는 인터넷 번역기를 말 하는 겁니다.^^ 저분의 일어를 제가 번역기로 번역해서 읽고 있거든요)
 



 
Q3. 당신은 동방신기 팬입니다. 어떻게 외국 가수 팬이 되었습니까.?

A : 동방신기는 일본의 TV에 자주 나오고 있는데  TV의 가요 프로그램에서 노래를 들었고 그 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 클래이지콰이와 휘성은, 일본의 m-flo와 함께 공동작업을 한 것을 들었는데 그때부터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CD숍이나 인터넷, 친구에게 들어서 알고 있습니다. 


  

 

Q4. 최근 한국여행을 했습니다. 무수한 여행지중 한국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A : 예전부터 한국에 흥미가 있었는데, 한국을 다녀온 사람의 이야기를 들고 더욱 더 가고 싶어졌습니다. 가깝기 때문에 여행 비용이 싸고 비행시간도 짧아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선택을 했습니다. 




Q5. 여행지에서 한국을 선택했지만 한국과 함께 고민한 국가는 있습니까.? 그리고 한국의 라이벌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국가는.?(일본 제외입니다)

A : 예전부터 한국을 가 보고 싶었기 때문에 아무 고민없이 결정했습니다.
한국의 라이벌은 일본이 아니면 중국일까?
 

 


Q6. 한국을 오기 전에 한국은 어떤 느낌이었습니까.? 그리고 한국을 다녀온 후 느낀 점은.?

A : 여기는 성실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나는 어릴적부터 외국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초등학교를 다닐때 동네 언니에게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이 무엇을 해 왔는지를 듣고 정말로 충격을 받아 울어 버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이 일본인을 원망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나는 언제나 한국에 대해서 미안한 기분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일본에 살고있는 한국인과 친해지고 실제로 한국에서 만난 한국사람들은 일본인인 나에게 정말로 친절하게 해 주신일에 너무 기뻤고 감동했습니다.

그리서 예전보다 더욱 더 한국을 아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Q7. 친구가 한국에 온다고 하면 제일 추천하고 싶은 것은.?

A :  창덕궁과 인사동. 전통적인 한국을 느껴지고, 흥미롭고, 즐거웠기 때문에. 

 


Q8. 한국에 제일 실망한 점은.?

A :  짝퉁상품이 많은 일. 

 

Q9. 한국에서 제일 좋았던 기억은.?

A :  지도를 가지고 걷고 있으면 저쪽에서 먼저 말을 걸어와 길을 가르쳐 줬습니다. 정말로 감동했습니다. 그리고 호텔근처에 있는 편의점에 매일 갔었는데 가게의 언니와 사이가 좋아진 일이 기뻤습니다. 

 
 
Q10. 한국에서 알고 있는 일본의 한류는 소수의 아줌마 문화라고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일본에서 한류는 정말로 아줌마 문화입니까.?

A : 예전에는 배용준을 좋아하는 일부의 아줌마의 유행이라고 하는 이미지였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동방신기나 BIGBANG등이 일본에서 가수 활동을 하면서 K-POP이나 영화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한국의 문화가 젊은 세대에도 많이 들어 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한국에 흥미를 가지는 젊은 사람도 많습니다.
 

 

 
Q11. 한국의 드라마 혹은 영화를 본 적 있습니까.? 어느 어떤 것을 보았고 솔직한 느낌은.? 없으면 일본 드라마와 영화보다 재미없기 때문입니까.?

A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도 좋아해요. 최근에는, 「궁」 「마녀유희」 「MyGirl」 「마왕」을 DVD로 보았습니다. 영화는, 「Kitchen」 「MySon」 「FLYDADY」 「앤티크 커피점」 「워낭소리」, 그 밖에도 많이 좋아하는 한국 영화가 있어요.
(앤티크 커피점 =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 라는 2008년 개봉영화로 추정 됩니다.)
 

 

 
Q12. 할아버지가 한국을 다녀온뒤 한국이 일본을 추월하는 것 같다고 말했었고 당신은 한국여행을 하면서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어떤점에서 한국이 일본을 추월하는 것 같다고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까.?

A :우리 할아버지의 속 마음은 듣지 않았기 때문에 모릅니다만, 나는 경제입니다. 한국사람들은 정열적이고 포부가 많으며 그들에게 뜨거운 파워를 느꼈으므로 앞으로 더더욱 나라가 발전하는 것은 아닐까라고 생각했습니다.

 

 
Q13. 한국의 여성들은 성형 수술을 많이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 대만, 홍콩과 비교해서 한국의 여성들이 성형 수술을 더 많이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어째서 최근 다른 아시아에서 한국 여자들은 모두 성형 수술을 했다고 생각할까요.? (많은 한국 여성들이 신경이 쓰이는 이야기입니다.^^)

A : 질문의 내용을 조금 알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실제로 한국 여성은 성형수술을 많이 하지 않는데, 성형수술을 하고 있는 이미지가 있는 것은 왜일까라고 하는 뜻입니까?

이전 뉴스에서 봤는데 한국은 국가에서 성형투어같은 것을 장려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계획이 있는 것을 들었습니다.
(음... 한국의 성형투어가 아시아에서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외국인들이 볼때는 한국인이 성형수술을 많이해서 기술이 발달했다고 느낄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가 아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거기에 나오는 여성들이 모두 너무 예쁩니다.

이런 것을 종합해 볼때 한국인들은 성형기술이 발달했고 국가가 나서서 성형 투어를 권장하며 그로 인해서 한국 여자들은 예쁘다.! 란 이미지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가적으로 성형투어를 홍보하고 있기 때문에 듣고 보니 이런 오해가 생길수 있겠네요)
 

 


Q15. 한국에 알고 있는 도시를 모두 써 주세요.(너무 많으면"많다" 이렇게 사용해도 좋습니다.^^)

A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제주도, 강원도?.
(서울공화국이란 오명속에서 일본인은 얼마나 많은 한국의 도시를 알고 있는지 궁금해서 물어 본 질문입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많은 일본의 도시를 알고 있습니까??)

 


 
Q16. 문제입니다.서울은 한국의 첫번째 도시입니다.그렇다면 한국의 2번째 도시는.?

A :부산일까? 후쿠오카에 배가 도착하는 장소이고, 유명한 지역이라 생각합니다.
(15번의 질문과 비슷한 의도로 물어본 질문입니다. 보통 그 나라의 수도를 많이 알지만 이분은 의외로 부산을 맞췄네요. 해외랑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도 사실 세계 여러나라의 수도는 알지만 제 2의 도시는 거의 모르거든요. 일본의 2대 도시를 알고 있는분 계세요^^?  저는 지금 수도권과 지방의 거대 도시 2개가 헷갈리네요.ㅎㅎ)

 
 
Q17. 최근 일본국민63%가 한국에 좋은 감정이 있다고 합니다.당신이 생각하는63%는 생각했던 것보다 높습니까.? 당신의 생각 비슷합니까.? 그렇지 않으면 생각했던 것보다 낮습니까.?(올초 일본 언론이 조사했던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63%였습니다)

A :생각했던 것보다 낮네요. 내 주변의 사람에게 물으면, 더 높을꺼에요.

 

 
Q18. 올초 아이티 공화국이라고 하는 나라는 지진으로 많은 피해를 받았습니다.일본은 지진이 많은 나라입니다. 예전에 중국의 대지진때 일본의 구조 대원은 많은 중국인을 감동시킬 정도로 훌륭한 지원을 해 주었습니다. 지진의 아픔을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들 보다 더 적극적인 지진 피해 지원을 했습니까.?

A :응, 그러고 보니, 그럴지도 모르네요. 한신 대지진과 같은 재해를 많이 경험하고 있기때문에 그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지원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솔직히 재해가 있던 곳에 지원하러 가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했으므로, 왜 지원하러 갈까는 이 인터뷰를 받을 때까지 생각한 일이 없었습니다.
(뜬금없이 아이티 이야기가 왜 나왔는가 하면 인터뷰의 시기가 한창 아이티 지진피해가 한창일때 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아이티와 관련되서 질문을 하고 그 후 자연스럽게 한국의 지진상황에 대한 질문을 하려고 했지만 지금은 시기가 너무 늦어서 지진관련 소식은 여기까지만.!!!)

 

 
Q19. 지금 인터뷰는 수천명의 한국인들이 보게 될 것입니다. 평소 한국의 사람들로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있습니까^^?

A : 한국은 「가깝고 먼 나라」라고 말합니다. 월드컵이나, 문화의 교류등을 통하고, 20년전부터는 「가깝고 가까운 나라」가 된 것처럼 느낍니다.

지금도, 음악이나 영화등을 통해 한국을 알 기회가 증가하고 있고, 일본에 한국 문화가 자꾸자꾸 들어 오고 있어 기쁩니다. 개인 차원의 교류 역시 나라와 나라의 사이에서 서로를 알고 이해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앞으로 양국은 더 가까운 나라가 되면 기쁘다고 생각합니다.

 

 
Q20. 마지막으로 당신이 살고 있는 도시의 자랑을해 주세요. 일본인이 한국에 여행을 많이 오지만 한국인도 일본에 여행을 많이 갑니다. 당신이 살고 있는 도시의 관광 홍보원이 되어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A : 히로시마에는, 「미야지마」와 헤이와코우엔(평화공원)의 「원폭 돔」이라고 하는 2개의 세계 유산이 있고, 노면 전차가 달리는 강이 많은 지역입니다.

미야지마는 일본 삼경이라고 불리는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의 3지역 중의 하나입니다. 봄은 벚꽃, 가을은 단풍이 예쁘다고 유명합니다. 금년의 벚꽃은 다음 주의 4 월 초순이 볼만해요^^

일본은 세계 유일의 피폭국이며, 히로시마는 최초로 원폭이 투하된 도시이기때문에, 평화 교육이 잘 되고 있고, 시민의 평화 의식도 매우 높습니다. 또, 온난한 기후로, 귤등의 감귤류가 특산으로, 해산물에서는, 굴이나 붕장어가 유명합니다. 따뜻하고, 날씨도 좋기 때문에, 관광하기 매우 좋습니다.

히로시마에 오시는 분들은, 기회가 되면 안내해 드릴께요(^^)

(한국에게는 피폭도시, 아시안게임으로만 알고 있는 히로시마입니다만 최초 원폭의 피해를 받은 히로시마는 그후 평화의식이 높은 도시가 되었고 충분히 여행 메리트가 있어 보이네요. 더욱이 기회가 되면 인터뷰에 응해주신 분께서 가이드를 해 주신다고 하시니 어차피 일본여행을 계획하셨다면 히로시마도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о★:*:·о☆*:·о★:*:·о☆*:·о★:*:·о끝입니다.☆*:·о★:*:·о☆*:·о★:*:·о☆*:·о★:*:·о

 

 완벽하게 표현 할 수 없었던 곳이 많기 때문에, 부끄럽습니다.
그리고, 번역기가 올바르게 번역해 줄까 걱정입니다만, 모르는 곳이 있으면 말해 주세요(>_<)



이렇게 인터뷰는 끝났습니다.

예전 일본인 인터뷰 1편에서는 가볍게 일본에서의 한류 상황을 알았다면 2편에서는 조금 역사적 문제와 양국의 긍정적 교류에 메시지를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봅니다.


제 인터뷰는 주로 중국인과 일본인을 대상으로 이루어 집니다. 혹시 인터뷰를 원하시는 중국/일본인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그리고 일본과 중국인들에게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질문해주세요. 다음 인터뷰때 적극 반영하겠습니다.(지금 인터뷰 13번 성형수술 관련된 부분은 독자분들의 요청에 의한 질문이었습니다.^^)

http://paangel.tistory.com/41 <- 인터뷰에 응해주신분의 한국 여행기 입니다.

http://paangel.tistory.com/25 <- 평범한 일본인의 인터뷰 1회입니다.


인터뷰를 하신 일본분께 하시고 싶은 말씀 있으신분들은 주저없이 댓글 남겨주세요.. 모두 전달해 드립니다.^^(개인적 질문이나 이런 것도 모두 괜찮아요)
 
이번 글은 제가 쓴 글이지만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좋겠네요.. 밑에 손가락 표시의 view on <-  많이들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