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기사

웹사이트 식목일 대결. 최후 승자는?





4월 5일은 식목일입니다.



위 사진은 2005년 4월달 사진으로 4월5일은 빨간날로 표기 되었습니다.

식목일은 주5일제 확산으로 공휴일이 축소되자 가장 먼저 사라진 공휴일입니다.


식목일이란 말 그대로 나무를 심는 날입니다. 하지만 공휴일에서 제외가 되며 식목일에 대한 의미가 흐려지고 있는 이때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이색적인 식목일 대결이 펼쳐지고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대결은 거창하거나 포털사이트 공식 대결이 아닌 제 맘대로 비교하고 마음대로 점수를 매기는 100% 주관적인 대결임을 먼저 말할께요.^^



http://www.freechal.com/ <- 프리챌이라고 하는 포털 사이트의 화면입니다. 자사의 이름 "free" 에서 ee <- 이것을 나무의 웃음으로 표현 한 작품입니다. 이름을 이용한 기획력이 돋보입니다.

별점 4점을 주고 싶습니다.





http://www.paran.com/ <- 파란에서 내놓은 작품입니다. 너무 단순하네요. 그냥 자사의 이름 뒤에 봄을 뜻하는 새싹을 그려넣었습니다. 특별히 노력한 흔적도 안 보이고 너무 단순해 보이네요

별점 3점입니다.




http://www.korea.com/ <- 코리아의 작품입니다. 단순합니다. "KOREA" 에서 뒤에 A를 산으로 표현했습니다. 자산의 이름을 살리며 무난하게 식목일을 표현했으며 코리아란 이름때문에 0.5점을 더 해서 별점 4점을 줍니다.




 

http://m.kr.yahoo.com/ <- 코리아 다음으로 나온 작품이 미국을 대표하는 야후입니다. 앞에 새싹을 넣는 것뿐 뭐 특별한 것이 전혀 없네요. Y <- 이것을 새싹으로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가운데 별점은 2점입니다.






http://www.daum.net/ <- 설명이 필요 없는 회사죠... 강력한 우승후보 다음입니다. 우승후보라는 명성에 걸맞게 상당히 뛰어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친절하게 식목일에 대한 문구와 클릭시 식목일 관련된 특별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 세심함까지 갖췄습니다.

별점 5점입니다.




http://www.nate.com/ <- 강력한 우승부모는 아니지만 저력이 있는 다크호스 네이트입니다. 하지만 다소 실망스럽네요. 야후의 Y를 새싹으로 하면 좋을 것같다고 말을 했는데 T를 새싹으로 넣고 다음처럼 밑에 식목일 문구를 넣어줘서 야후보단 높은 점수를 주겠지만 명성에 비해 만족스럽지는 못하네요. 또한 다음처럼 위 화면을 클릭하면 식목일에 대한 특별페이지로 이동하거나 그런 것도 없어요

별점 3점 입니다.





http://www.naver.com/ <-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강력한 우승후보.!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의 8할이 시작페이지로 사용한다는 네이버입니다. 다음과 마찬가지로 명성에 걸맞는 뛰어난 작품을 출품했습니다. 그냥 보고만 있어도 산뜻한 분위기와 아마존의 밀림을 연상시키는 기분이 듭니다. 따로 수식이 필요 없이 " 잘 만들었다.!! " 란 말이 나올 디자인입니다. 

별점은 5점입니다.!



역시 예상처럼 다음과 네이버가 별점 5개로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결승전은 이 글을 보고계신 네티즌들에게 맡기겠습니다.




 


예쁜 디자인의 네이버와 무난한 디자인과 특별페이지 이동이라는 다음... 여러분은 어떤 로고가 마음에 드세요.??


추천을 누르시면 우리나라가 더욱더 푸르러 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