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X10 단렌즈에 줌기능이 없다고?

 

삼성이 디카시장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이 있습니다.

기존 DSLR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휴대성을 강조한 하이브리드 디카 NX10입니다.

하이브리드는 기존 DSLR의 성능을 유지하며 DSLR의 단점인 휴대성의 불편을 보안하며 나온 제품으로 지난해 올림푸스에서 PEN시리즈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올초 삼성은 NX10 을 발표하며 기존 삼성디카가 가지고 있는 편견을 깨며 디카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NX10은 휴대성을 강조했기때문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크기가 큰 번들렌즈보다는 휴대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30mm 단렌즈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단렌즈는 뛰어난 화질과 DSLR에서 볼 수 있는 뛰어난 아웃포커싱(촬영 대상을 선명하게 하고 주변을 흐리게 하는 기능) 기능에서 장점을 보이며 부피는 크게 줄어서 휴대성을 강조한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법.!

NX10은 바디가 아닌 렌즈에 손떨림 방지기능이 있는데 단렌즈에만 손떨림 방지기능이 없습니다. 그리고 줌 기능도 없습니다. 멀리 있는 대상을 촬영하려면 일명 발줌 이라고 불리는... 발로 직접 걸어가서 촬영을 해야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이런 불편때문에 단렌즈 선택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줌기능때문에 단렌즈 선택을 꺼리시는 분께 하나의 팁을 알려드립니다.

단렌즈의 단점이라는 줌기능은 과연 절대 불가능 할까요?

일단 제가 NX10 단렌즈로 촬영한 경복궁의 모습입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고 NX10을 사용한지 1달도 안된 초보유저라서 자동모드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멀리 있는 대상을 촬영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줌 기능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제가 가진 렌즈는 줌기능이 없는 단렌즈 뿐입니다.






이번 사진은 첫 경복궁 사진을 줌으로 땡겼을때의 모습입니다.

이상하지 않나요?

분명 30단렌즈는 줌이 없다고 했는데 저는 어떻게 줌으로 사진을 찍었을까요?


사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같은데 이건 상당히 단순합니다.


줌 기능이 아니라 확대기능을 사용 한 것입니다. 첫 번째 사진을 확대편집 기능을 이용해서 하나의 사진으로 다시 만든 것입니다.


저를 따라해 보세요.




▲ http://progom.tistory.com/378 사진출처입니다.


1. 촬영모드에서 메뉴를(빨간색 4번 버튼) 눌러서 사진 사이즈를 14M으로 선택을 합니다.(꼭 14M이 아니어도 되지만 사진 사이즈는 최대한 크게 해야 확대를 많이 할 수있습니다.) 

2. 원하는 사진을 촬영합니다.

3. 빨간색 3번 버튼으로 촬영한 사진을 확인합니다.

4. 촬영한 사진중 줌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사진을 확대합니다.(빨간색 1번 버튼이 확대와 축소버튼 입니다)

5. 원하는 장면까지 확대를 하면 Fn버튼을 눌러서(빨간색 2번버튼) 그부분을 저장합니다.


 <-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눌러주세요~^^

이런식으로 하면 제가 경복궁에서 찍은 것처럼 확대기능을 사용해 줌의 기능처럼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줌렌즈처럼 아주 멀리 있는 사물을 줌으로 땡겨서 찍거나 줌으로 땡겼을때도 선명한 화질은 기대하지 못하지만 간단한 줌기능 정도의 성능은 보여주고 있어서 NX10 단렌즈를 원하지만 줌기능이 없어서 꺼리시는 분들께 어느정도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