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인터넷 성매매의 주범은 방송국들 입니다.!




얼마전 TV를 보다가 깜짝 놀란 내용이 있었습니다.

나쁜의도가 아니었기에 방송사랑 프로그램을 거론하진 않겠습니다.

그 내용은 새로운 성매매 방법으로 등장한 '스폰서 카페' 였습니다.





기존 성매매는 돈을주고 한차례 성매매를 갖는다면 스폰서 카페는 거액의 돈이나 물품을 받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한다는 의미에서 최근들어 이런 유혹에 몇몇 여성들이 빠지게 됩니다.

보통 급하게 대학등록금을 마련해야 하는 여대생, 명품에 욕심이 있는 젊은 여성들, 빛 독촉에 시달리는 여성, 심지어 생활비나 유흥비 마련이 목적인 주부들까지 스폰서 카페에 가입했고 그들은 짧은시간 쉽게 목돈을 벌 수 있다고 말을 했습니다.

저는 평범한 20대 남성입니다.

하지만 만약 제가 수백만원에 달하는 등록금이나 급한 목돈이 필요한 상황의 여성이고, 그때 그 방송을 봤다면?? 솔직히 한번쯤 스폰서 카페라는 곳에 마음이 흔들렸을 것입니다.

방송의 주요 취지는 스폰서 카페라는 사회적 문제를 지적하는 내용이었다고는 하지만, 방송의 내용은 스폰서 카페를 하면 쉽게 돈을 벌 수 있다. 그리고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 거액의 돈을 지불할 남성들은 있다. 라는 식으로 흘러갑니다.

남성들 입장에선 성공한 사람이면 스폰서 한명쯤은 둬야 한다는 인식을 강하게 받았는데, 한달에 수백만원씩 한 여성을 위해 투자하면서 월급은 모두 부인의 통장으로 들어가고 기타 수입으로 그정도를 감당한다는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그 장면을 본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은근히 사회적으로 성공을 한 남성들은 여성 스폰서 한둘쯤은 둬야 진정한 부의 과시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 방송을 본 몇몇 주부들은 평범해 보이는 남편이 저런 행동을 한다는 불안감에 인터넷 게시판에 혹시 내 남편도.?? 라는 불안감의 글을 남기는 것도 목격했습니다.





그 방송뿐 아닙니다. 최근 몇몇 방송에서 스폰서 카페의 언급이 많았는데. 대부분 여성들이 한달에 얼마를 번다. 정말 쉽게 큰 돈을 벌 수 있다. 그리고 이런건 소수가 아니라 최근 엄청많이 활성화 되어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니다~ 라는 인식이 강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방송에서는 모 스폰서 카페에 인위적인 글을 하나 남겼는데 10~20분만에 수십명의 남성들이 구체적인 금액까지 제시하는 댓글이 달렸었습니다.

이런 장면까지 방송에 보여주면서 쉽게 목돈을 벌고,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 스폰서를 해 줄 남성들을 구할 수 있다는 정보를 얻었다면, 처음엔 아무 관심도 없던 여성들은 마음이 흔들리지 않을까요? 더군다나 나 혼자나 극 소수가 아니라 방송에서 보면 여러 층에서 많은 여성들이 거리낌없이 스폰서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면 분명 이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남성들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솔직히 저는 스폰서 카페라는 이름은 알고 있었지만, 그게 아직도 성행하고 있으며, 정말 평범하고 어린 여성들이 스폰서 카페에 많은 줄 몰랐습니다. 대부분이 집을 나온 비행청소년이거나, 인생을 포기해서 막 살기로 작정한 여성들, 혹은 빚독촉에 허덕이다가 조폭들에게 팔려온 여성들이 대부분인 줄 알았죠. 근데 최근 나오는 방송들엔 정말 길거리에서 흔히 보이는 순수하고 예쁜 평범한 여성들이 스폰서 카페에서 남성들을 찾는다는 인식을 심어준다면, 돈이 많은 남성들이라면 당연히 마음이 흔들리게 됩니다.


▲ 지금 당신은 누구의 아버지와 딸을 클릭하고 있습니까? 


다음부터 TV에서 이런 내용이 나올때는 여성들이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인식이 강한 문구는 자제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에 수십~수백만원을 준다면 누가 흔들리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런 목돈을 제공할 남성들은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 구할 수 있다는 친절한 방법까지 알려주는 것은......

그리고 남성들에게도 역시 스폰서 카페는 젊고, 예쁜 여성들이 항상 대기를 하고 있으며 예쁜 스폰서 한둘쯤 둬야 성공의 증표라는 인식이 들게끔 하는 것은 그만했으면 합니다.

만약 스폰서 카페라는 곳의 문제점을 지적하려면, 스폰서 카페로 인해서 어떻게 생활이 안 좋아졌으며, 어떤 법적인 처벌을 받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뤘으면 좋겠습니다. 모자이크를 했다고는 하지만 젊은 여성이 예쁜 목소리로 이렇게 이렇게 해서 남성들에게 쉽게 돈을 벌었다~~~ 라는 인터뷰가 나오는데... 이런 인터뷰는 여성들로 하여금 스폰서는 특별한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거부감을 완전히 사라지게 하며 남성들 입장에서는 모자이크 처리를 했다고는 하지만 그 모자이크 속의 여성은 자신이 원하는 이상형이란 믿음이 심어주며, 스폰서 카페로 유혹하는 것이라고 보입니다.

스폰서 카페와 같은 인터넷 성매매는 각종 범죄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아주 많은 범죄들이 인터넷 성매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여성들은 성매매를 가장한 남성들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한 지속적인 협박을 당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익명이 보장되는 인터넷에서 단 둘이 은밀한 공간에서 만남인데 상대는 힘없는 여성이라는 것은 나쁜 생각을 가진 남성들에겐 아주 좋은 먹잇감입니다. 성폭행을 하고 그것을 미끼로 협박을 하며 지속적인 갈취를 요구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 인터넷 성매매를 통해 남녀의 피해사례가 나온 인터넷 기사 입니다.

 

남성들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인터넷 성매매를 통해 남자들을 유인하는 여성들은 주변 불량배와 한패가 되어 남성을 모텔로 유인후 불량배를 불러들여 폭행과 금품갈취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피해 남성들의 경우는 자신 역시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에 절대 경찰에 신고를 못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불량배들은 성매매를 할때 주려고 가져왔던 현금과 또 지갑에 있는 신용카드로 수많은 돈을 갈취당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연락처를 빼앗겨서 지속적인 협박을 당하는 경우까지 발생합니다.


<- 클릭하시면 인터넷 성매매 근절에 조금의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결국은 가정이 파괴되거나 여성들 경우는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힘들어지는 지경에 이릅니다.

지금 글은 제가 최근 스폰서 카페와 관련된 방송을 보면서 느낀 개인소감과 개인 바람입니다.

하지만 이런 방송을 하려면 그로 인한 피해를 중점적으로 방송하는 것이 스폰서 카페의 확산을 막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