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기사

인어공주가 된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저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즐겨 보는 시청자입니다. 방금 끝난(2010. 09.01) 여친구미호 7회분엔 드라마의 엔딩장면을 암시하는 묘한 분위기가 흘러나왔는데, 극중 동주선생의 역활을 맡은 가축병원 원장이 구미호에게 건낸 "인어공주" 라는 책 한권이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시나리오라 생각 될 만큼 비슷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구미호와 인어는 각각 왕자님과 재벌 2세급 귀공자를 만나서 사람이 되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인어공주는 마녀에 의해, 구미호는 동주선생에 의해 인간이 되기 위한 계약을 하게 되는데 여기까지는 여친구미호의 내용이었습니다.




그럼 인어공주를 토대로 앞으로 구미호는 어떻게 전개가 될까요? 구미호의 구슬을 대웅이가 100일간 품고 있으면 구미호는 사람이 됩니다.하지만 미호는 자신이 사람이 된다는 사실만 알뿐, 자신을 대신해 대웅이가 죽는다는 것을 모릅니다. 동주선생이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대웅이가 100일간 구슬을 품지 않으면 동주선생의 피를 마신 미호가 죽습니다.) 

인어공주를 보면 왕자를 죽이면 자신은 살 수 있지만 결국 왕자님을 위해 인어공주는 물거품으로 사라지는 운명을 택하고, 구미호 역시 언젠간 대웅이가 죽는 다는 것을 알게되면 대웅이를 대신해 미호 자신이 희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오늘 방영된 장면에서 물거품이 된 인어공주를 묘사하듯 비눗방울과 함께 사라지는 미호의 장면이 방송 되었습니다. 만약 지금 상황만으로 여친 구미호가 끝나면 완벽한 인어공주가 되는 겁니다.





하지만 대웅이는 인어공주의 왕자보다 더 멋진 놈이었습니다. 비눗방울과 함께 사라진 미호앞엔 대웅이가 등장해서, 행복하게 사는 자신의 말만 믿으라는 대사를 남깁니다.

그럼 대웅이나 미호, 둘중 누가 죽는 것일까요? 혹시 올초 큰 이슈가 되었던 인기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 의 엔딩처럼 두 주인공이 함께 죽는 세드엔딩이 될까요?
(http://paangel.tistory.com/130 <- 지붕뚫고 하이킥의 결말 관련 포스팅입니다)


갑자기 엔딩 추측 포스팅이 되었지만 글을 쓰는 김에 계속 엔딩을 추측해 보겠습니다.

인어공주와 달리 여친 구미호엔 변수를 줄 인물이 있습니다. 완전 악역으로 무장된 인어공주의 마녀와 달리 여친 구미호엔 미호에게 연민의 정을 느끼는 "동주선생" 이 있습니다. 미호를 죽일 수 도 있었지만 예전에 자신의 손에 목숨을 잃은 도깨비를 빼닮은 미호를 죽일 순 없어서 그림으로 돌아가거나 인간이 되는 방법을 알려줬고, 이후 회가 진행될 수록 동주는 미호에게 연민이 아닌 연인의 감정을 느끼리란 생각이 듭니다.
(고기를 못 먹는다는 동주선생은 미호를 위해 최고급 한우를 사주는등 많은 분들이 낌새를 눈치 채셨습니다.)

동주선생의 피를 마신 미호는 100일뒤 죽게 됩니다. 하지만 미호의 구슬을 인간인 대웅이가 100일간 품고 있으면 100일뒤 미호가 아닌 대웅이가 죽게 되고, 미호는 사람으로 환생을 한다는 것이 지금까지 알려진 구미호의 사람되는 법칙입니다. 결국 동주선생의 피를 마신 이후 구미호나 대웅 둘중 하나는 죽게 되는 겁니다.


<- 대웅과 미호가 행복하도록 클릭 부탁드려요~^^


하지만 동주선생이 미호에게 대웅이가 죽을 것이란 사실을 말하지 않은 것처럼, 두 주인공을 살릴 또 다른 방법이 있지 않을까란 추측이 되며 만약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은 동주선생 자신의 희생이 될 가능성이 무척 높습니다.

결국 동주선생은 자신의 손에 죽어간 구미호를 빼닮은 도깨비에게 사죄를 하는 마음으로 인어공주의 왕자님이 다른 연인과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며 사라지는 인어공주처럼 대웅과 함께 행복해 하는 미호를 보며 쓸쓸히 퇴장을 할꺼 같다는 느낌이네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비록 대작이란 느낌은 들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보는 드라마이고, 세계인이 즐겨보는 인어공주처럼 세계를 호령하는 대표적인 한류드라마로 성장하길 애청자 입장에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