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속 한국/일본인 한국이야기

대만의 태권도 사태에 대한 일본인들 반응

  http://v.daum.net/link/11508495 <- 박지성 선수가 경기때 양귀비 꽃을 단 이유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부정장비로 인한 대만선수의 실격때문에 대만은 아무 상관도 없는 한국에 대한 분노가 극에 달해서 태극기를 불태우고, 한국 상품을 공격하며 대만내 한국인을 공격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몇몇 극우단체라면 모르겠지만 대만 방송국과 총통까지 나서서 한국을 비난하는 모습에 혹시 제 3국이 볼때 한국이 잘못을 저지렀기 때문에 대만이 분노를 했고, 우리는 그것을 모르고 있는 것일까란 생각이 들어서 제가 활동중인 일본 블로그에서 아시안게임 태권도 사태에 관한 글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그 글에 대한 일본인들의 짧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일본 블로그에 쓴 원문>--------------------------------
나는 한국 사람입니다.
한국과 일본(일본과 한국) 이야기에 한국과 대만의 질문을 하는 것을 사과 드립니다.
하지만 한국과 대만이 아닌 다른 나라의 생각이 듣고 싶어서 질문을 합니다.

제 3국의 입장에서 한국이 대만에게 잘못 한걸까요?

대만은 한국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아시안게임에서 대만은 너무 심하다고 생각 될 정도로 한국을 비난을 합니다.
나는 한국 사람이기 때문에 한국이 대만에게 무슨 잘못을 했는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과 대만이 아닌 아무런 관련없는 일본 사람이 볼때 한국이 대만에게 사과를 해야 되는지 의견을 묻습니다.

11월 17일 아시안게임 태권도 결승전에서 대만선수는 금메달이 유력한 상황에서 경기종료 직전에 규칙을 어긴 장비를 착용했다는 이유로 실격이 되었습니다.

경기 시작전 장비 검사를 통과 했지만 금메달 취득 직전에 장비 문제로 실격이 되었습니다.
지금 이 문제로 상당히 많은 대만사람들이 한국을 비난합니다.

TV에서 한국의 국기를 불지르고, 사람들은 한국 상품을 공격합니다. 대만의 총통 역시 한국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대만선수는 실격에 해당하는 장비를 착용했지만, 경기시작 전 검사관들이 그것을 지적하지 못했고 경기종료 직전에 심판이 잘못된 장비를 지적했습니다.

참고로 그 과정에서 한국사람은 없었습니다.(필리핀계 한국인 주심 1명이 있었습니다.)

태권도는 한국의 운동이고, 태권도 본부가 한국에 있기 때문에 대만은 한국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한국의 잘못입니까?

나는 한국사람이기 때문에 한국의 입장에서 생각을 합니다. 한국 입장에서는 대만이 한국에 분노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일본에서 볼때 한국이 대만에게 사과를 해야되는 것일까요? 대만의 국민들, TV, 총통까지 모든 대만사람들이 한국을 비난하기 때문에 정말 한국이 잘 못했다고 생각 될 정도 입니다. 한국의 잘못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만약 한국의 잘못이 맞다면 개인적으로 인터넷에서 대만에게 사과 하겠습니다.
------------------------------------------------------------------------------------------------------

위와 같은 내용의 글을 제가 운영중인 일본 블로그에 올렸고 정치문제때문에 블로그 취지와 맞지 않는다는 판단때문에 일본 블로그의 원글은 삭제할 예정입니다.

이 글에 대한 일본인의 댓글입니다.





1
이것은 대만인의 인성 문제 아닙니까?
태권도가 한국의 스포츠이기 때문에 한국이 나쁘다?
이건 말이 안됩니다!
룰은 룰이니까요.
단순히 엉뚱한 화풀이네요.

확실히 검사관이 발견하지 못했던 것은 잘못이지만, 그 잘못은 한국이 아니고 검사관의 잘못이고
몰랐다고는 해도, 이 선수에게도 잘못은 있어요

한국은 잘못이 없지 않나요?

어떤 장비가 위반이었나요?
개최지는 어디입니까?

아무튼, 어느 쪽이든
해당선수가 불쌍하다는 이유로 부정장비를 착용한 선수에게 금메달 주면
룰의 의미가 없어요
만약 지금 실격처리가 되지 않았다면 앞으로도 부정장비가 그냥 통과 될 것이고 
지금까지 정직하게 금메달을 차지한 사람에게 미안해 집니다.
2010-11-20 02:39:35




2
참네∼, 한국이 무슨 잘못을 했는지 전혀 모르겠습니다(′·_·`)
완벽하게 엉뚱한 화풀이군요(*`에′*)
2010-11-20 19:12:07 




3.
글을 지우기 전에 봐 주세요!
나의 생각 코멘트했습니다.
(이 분은 답글을 메일로 했습니다. 근데 이분의 댓글을 번역하기전에 글을 삭제해서 이분의 메일은 소개 하지 못했습니다.TT)
2010-11-21 00:18:43 


4.


2010-11-21 02:00(이분은 위에 3번 분의 메시지가 아닌 다른 분의 메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아시아 대회의 태권도 사건에 대해서 몰랐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이야기가 모두 사실이라면, 한국은 잘못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규칙이 있기 때문에, 선수와 심판에 책임 있는 것은 아닐까요.


<-  2~3시간 걸쳐서 쓴 글입니다. 추천은 1초도 안 걸려요.^^

이후 내용들은 제 개인 블로그에 관한 장문의 이야기라서 소개 하지 않겠습니다.(한국을 잘 몰랐는데 겨울연가 이후 한국여행을 했고, 그때 일본의 과거사에 대해 어느정도 알아가며 혼란스러웠지만 양국이 정치문제를 잘 해결해서 함께 좋은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내용과 일본 언론에서는 한국이 반일국가로 묘사 되어 있지만 실제로 찾은 한국은 일본사람인 자신에게 너무 친절해서 감동했다는 글입니다.)



역시 이번 문제는 한국뿐 아니라 대만과 사이가 좋다는 일본측에서 봤을때도 대만의 억지라는 분위기가 나네요.

제가 글을 빨리 내려서 많은 댓글이 달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태권도 사태로 대만이 한국 상품을 공격하는 장면이 담긴 유투브에서 가장 인기있는 삼성모니터 편에 관한 일본인들의 댓글을 함께 소개 합니다.(여러 국적의 많은 사람들이 댓글을 달았지만 소수에 해당하는 일본인들 반응만 소개합니다.)



▲ 이미지 출처 :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011221854433&mode=sub_view



yuwn77
대만의 잘못 제발 그러지마




ElpeoPle7
대만의 박테리아가 YOUTUBE에 삼성 모니터를 광고를wwwwww

이건 중국의 지배하에 있는 녀석들의 컴플렉스다 wwwww
("w" <- 요건 한국으로 치면  "ㅋ" 이런 뜻으로 비웃을때 사용하는 문구 입니다. w가 많을 수록 많이 웃기단 뜻.)



lyseric80
이 모니터 어디서 살 수 있는 거야? 굉장하네요~w



malbeths
이건 무슨 모니터 광고야?wwwww



kytnamu (중국인)
삼성 모니터의 명성을 알리는 것인가 ^_^

nozeuc(일본인)
아~ 정말 쳤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please0330(영어권)
대만 사람들은 이탈리아 식당에서 스파게티에 문제가 있으면 이탈리아 대사관에 가서 이탈리아 국기를 태울 것입니다.


모함에 의한 악의적인 행동을 하면 동정보다는 세계인의 비판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가 된 것같네요. 대만선수가 안타까운 것은 사실이지만 2년뒤 올림픽에서는 지금과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대만은 세계인의 비웃음을 사고 있는 이번 사태에 대해서 자중해야 될 것같아 보이네요.


자료 조사를 위해 하루를 걸렸고 이 글을 작성하는데 2~3시간 시간이 걸렸습니다. 추천 하는데 시간 1~2초 정도 밖에 안걸리니 글쓴 노력을 생각해서 많이들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