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비중격만곡증 수술 너무 힘드네요

 

 

 

지금 제가 다니는 직장은 이비인후과 전문 병원입니다.

 

병원에 있어보니 환자들은 자신이 치료할 질병에 대해 궁금해하는 점을 인터넷에 찾아보면 온통 광고성 글들뿐이라 진실한 정보를 찾기 어려운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다니는 병원에서, 환자들이 직접 후기를 쓴 것을 토대로 일주일에 하나 정도 질병에 대한 정보나 혹은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진실성 있는 후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소개해 드릴 질병은 "비중격만곡증" 입니다. 보통은 비중격만곡증을 치료할때는 코성형과 함께 치료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 보여드릴 후기 역시 비중격만곡증 수술과 코성형을 함께 하신 분의 후기 입니다.

 

처음엔 수술을 너무 힘들어 하셨지만, 힘든 시간을 견뎌내 원하던 결과를 얻으셨던 분입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너무 힘드네요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기입니다. 두려운 마음으로 내원해 수술했었는데, 어느새 가벼운 마음으로 후기를 쓰고 있네요. 수술 중간에 수면 마취에서 깨어났을 때 너무 숨이 잘 쉬어 져서 깜짝 놀랐어요. '아~ 숨은 이렇게 쉬는구나' 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치만 기쁨도 잠시 수술이 끝나고 고통이 시간이.. 피가 너무 나서 너무 힘들었고, 코를 막아봐서 입으로 숨 쉬는 것도 너무 힘들었어요. 먹지 못하고 잘 자지도 못하고.. 코속에 솜을 빼고는 많이 좋아졌는데, 얼굴에 멍 때문에 마음고생을 했어요. 지금은 엄~청 좋아져서 기분이 좋아요. 그리고 혼자 온 저에게 걱정과 안심할 수 있게 잘 챙겨주시는 병원 실장님과 언니들 감사합니다. 수술 무사히 안전하게 끝내주신 선생님도 감사합니다.

 

 


-후기를 쓰신 분의 코성형 전후 사진입니다-

 

 

2013년 비중격만곡증 코성형을 받은 환자분의 자필 후기 였습니다.


누구나 그렇듯 이분 역시 두려운 마음에 우리 병원을 찾아주셨지만,  후기를 쓸 땐 가벼운 마음이 되었다고 하셨네요.^^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 비중격만곡증이 뭔가에 대해서는 아실 거로 생각합니다. 저는 병원에 오기 전엔 "비중격"이란 단어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이렇게 생소한 단어를 검색한다는 것은 비중격만곡증을 겪고 있을 확률이 높아, 여기에 대해서는 저보다 더 잘아실 것으로 판단하고 따로 설명해 드리진 않겠습니다.


우리 병원엔 많은 이비인후과 전문의 선생님들이 계신 데 이분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비중격만곡증 코수술은 통증에 대한 걱정은 안 해도 된다는 것이 한결같은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후기를 쓰신 분은 힘들다는 표현을 사용하셨는데, 여기서 힘들다는 것은 수술할 때 통증이 아니라 수술하고 난 직후의 3일입니다.

 

 

 

-TV 리허설 중이신 강남지점 고국진 원장님-

 

 

보통 비중격만곡증 수술이나 코성형을 하면 출혈이 있기 때문에 코에 거즈와 같은 솜을 3일 정도 넣어줍니다. 거즈를 넣은 3일 동안은 코로 숨 쉬는 것이 불가능해서 오로지 입으로만 숨을 쉬어야 하는데,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받으려는 환자분께선 평소에도 입으로 숨 쉬는 분이 많았다지만, 거즈를 통해 전혀 숨을 쉴 수 없는 것과는 다릅니다.

 

비중격만곡증이나 코성형을 받을 땐 2번 기쁨을 느낍니다. 첫 번째는 후기에서 보듯 수술 직후 코로 숨을 쉴 때입니다. 대부분 이때의 느낌을 “신세계”라고 하시는데 그만큼 기쁘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거즈를 빼는 3일 후 역시나 완전한 자유를 찾은 느낌을 받습니다.

 

 

 


-노원점 코성형 전후 사진.. 뚱뚱한 코가 날씬한 멋쟁이 코가 되었습니다.^^-

 


코성형의 경우는 수술 후 1주일 정도 지지대를 착용하시고 3~4주가 지나 멍이나 부기가 빠지면 비로소 멋지거나 예쁘면서 자연스러운 코 모양이 됩니다.

 

수술 후기를 남기시는 분들은 대부분 수술이 끝나고 2~3주 정도 지나고 후기 작성을 해주시는 분이 많은데, 이때는 비중격 치료는 대부분 완료가 된 상태지만 코성형의 경우 붓기가 완전히 빠진 상황이 아닌 시점인데 그래도 “너무 만족”하시는 것을 볼 때 완전히 상처가 아물면 얼마나 기뻐하실까 생각하면 괜히 뿌듯해지기도 합니다.

 

비중격만곡증 코성형, 분명 초기엔 힘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짧은 힘든 시간만 버텨내면 “지금은 엄~청 좋아져서 기분이 좋아요.”라는 후기를 쓰신 분처럼 분명 웃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혹시 비중격만곡증 코성형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에서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