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아이티 강진... 도와 주지 맙시다.!!

 


아이티에 강진이 발생해서 많은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선 아이티에 대한 수많은 지원이 펼쳐지고 있고 우리역시 구조단 파견과 성금전달이 이루어 지고 있죠.






비극적인 상황에서 세계각국의 신속 지원은 보기 좋은 장면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 아이티를 도와 주지 말자는 글을 쓰는 이유는 아이티 국민들에 있습니다.

분명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고 세계에선 지원을 해 줘야 합니다.

그러나 아이티는 피해만 받았다는 이유로 뭐든지 용서를 받는 면죄부를 가진 것은 아닙니다.


각국에서 들어온 정성스러운 구호물품을 지원 받는 아이티 국민들은 보낸 사람의 정성을 생각해 소중한 곳에 나눠 써야 합니다.

근데 TV에서 보이는 아이티 상황은 무법천지에 폭동, 공권력 붕괴로 아비규환 상황입니다.


http://blog.naver.com/ximetal?Redirect=Log&logNo=110078847506 <- 이쪽 블로그에서 가져온 폭동 사진 입니다.

우리가 정성스럽게 지원한 지원금과 물자가 피해 받은 아이티 국민들에게 골고루 나눠지는 것보다 남들보다 자신이 조금더 많은 물자를 받기 위해 서로 다툼을 벌이는 상황을 TV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낸 성금과 구호 물품이 저렇게 총과 칼을 든 폭도들의 배만 불리는 것은 아닐까요.?



물론 피해를 받고 물자가 부족해서 어느정도 이해는 되지만 내가 지원한 지원금이 TV에서 나오는 폭도들의 폭력행위로 강탈 당한다는 생각을 하면 불쾌한 생각이 들겠죠.



아이티는 분명 많은 지원을 필요로 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런 피해를 받았다는 것만으로 아이티의 모든 행동이 정당화 될순 없습니다.


외부의 지원이 있으면 아이티 국민들은 최소한 치안을 유지해서 힘으로 남의 것을 뺏는 것이 아니라 정말 어려운 사람들에게 골고루 분배하는 성의를 보여야 한다고 생각 됩니다.


한국전쟁 당시 우린 일본으로 부터 해방직후 빈곤한 상황에서 전쟁까지 치르는 최악의 상황을 맞아 미군 물자지원으로 연명하던게 불과 엊그제 같은데 지금은 세계적 경제 대국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한국전쟁 중, 혹은 직후의 유엔의 구호품과 구호 식량을 배급 받는 모습입니다. 출처는 사진에 표기 되었네요.


지금 아이티의 구호품 배급 모습과 바로 위의 한국전쟁 직후 한국의 구호품 배급 모습에서 차이가 뭘까요.?


우리나라가 당시 어려운 상황에 있었다고 나부터 살고 보자는 개인 이기주의로 외부의 구호품을 폭동으로 힘있는 자들이 모두 독점을 했다면 지금과 같은 대한민국은 없었을 것입니다.


IMF 당시 경제가 어렵다고 우린 모두 금모으기 운동으로 장농속 금을 팔아서 경제를 살리고자 노력을 했습니다.(당시 금값이 많이 떨어졌다고 하는데 자신의 피해보다 국가의 외화를 벌어 들이자는 신념으로 모두가 금을 모았죠)


아이티 국민들은 지금 어려운 상황인건 맞지만 한국전쟁 당시 한국역시 지금의 아이티 못지 않게 어려웠습니다. 사실 지금 아이티보단 1950년대 한국의 상황이 훨씬 어려웠죠...(안그래도 가난한 나라가 3년간 전쟁을 벌였으니) 하지만 한국은 외부의 지원을 당연하다고 생각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받는 지원으로 우리도 한번 잘 살아보자는 일념으로 결국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아이티 역시 외부에서 오는 소중한 지원불품을 "우린 어렵기 때문에 당연히 잘 사는 나라에서 도와 줘야지.!! " 이런 생각에 서로 뺏고 빼앗기는 상황을 지속 하기 보단  지원을 고맙게 생각하고 어려운 국민들끼리 잘 나눠쓰며 회복을 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세계에서 아이티로 지원하는 지원금과 지원물품은.... 힘있는 아이티 폭도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말 어려운 피해자들을 위한 지원입니다.


아이티는 지금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많은 도움을 줘야 합니다.

하지만 아이티 역시도 단지 피해를 당했고... 가난하다는 이유로 외부의 지원이 당연하고 그것으로 나라의 발전과 균등한 분배 보다 지금 받는 지원은 당장 나부터 먹고 살자는 이기주의적 습관은 버려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아이티 피해지원금 입니다. 한통에 2천원의 요금이 부가 되고 그 돈이면 2명의 아이티 국민을 살릴수 있다고 하네요

KBS ARS : 060-707-1070

MBS ARS : 060 700 1004

SBS ARS : 060-70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