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대표팀'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0.02.07 2010 동아시아 축구 한국 vs 홍콩전의 수확 by 엔젤로그 (1)
  2. 2010.01.19 핀란드 평가전... 하는 이유가 뭔가요.? by 엔젤로그 (12)
 





2010 동아시아 축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월드컵이 열리기 때문에 단순한 동아시아의 대회라기 보다 월드컵을 위한 국내파 선발의 마지막 무대라는 점과 이제부터 월드컵의 시작이라는 선수 선발의 끝과 월드컵 맴버의 시작이란 의미가 있습니다..


첫 경기 홍콩전은 두팀간 전력차를 볼때 경기결과나 내용에는 큰 의미를 두기보다는 경기 외적인 부분에 관심을 두고 싶습니다. 전반전 4골 후반전 종료직전 1골 이렇게 해서 5점을 넣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동국 선수의 골 소식이 너무나 반가웠고 전반초반 밀집된 상대수비를 뚫고 대량 득점을 올린점.! 코너킥, 프리킥등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골과 5골 모두 다른 선수와 공격수들에게서 나왔다는 점등 긍정적 부분이 아주 많은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후반들어 홍콩의 반격과 정신적으로 나태해져 전반과 같은 폭발적 공격은 보여주지 못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번대회에 남자부분에 참가하는 4팀중 한국과 일본은 월드컵을 준비하는 대회, 중국과 홍콩은 자국 축구의 수준을 높이고 아시아 최강 한국과 일본에 도전을 하는 대회의 양상입니다. 한국의 경우 첫 경기인 홍콩은 연습, 두번째 중국에선 본격적으로 국내파 베스트를 확정하고 일본전에선 최종 국내파 선정이 완료된 상황이라고 생각 합니다.



첫 경기인 홍콩전은 연습입니다. 이 경기에서 우리는 다양한 득점루트로 골 결정력 부족이라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시발점이 될 수있을 것입니다. 더군다나 골잡이 이동국 선수의 골은 이번경기 가장 큰 수확이라고 보이네요.


사실 이번 경기에서는 어떤 의미나 수확, 문제점을 찾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홍콩을 상대로 골을 넣었다고 해서 월드컵에서 맡붙을 상대팀에게 다득점을 노릴 상황은 아닙니다. 홍콩을 상대로 무실점의 경기를 했다고 해서 월드컵에서도 어떠한 공격수라도 모두 막아내고 그런 것은 아닙니다.(이번 경기처럼 다득점에 무실점을 할 수 있으면 완전 최상이겠죠.^^ 그리고 반듯이 그럴거라고 저는 믿습니다.!!)



월드컵에선 홍콩처럼 한국을 상대로 밀집수비후 역습으로 경기를 펼치지 않을 것이고 수비수 체력이나 체격역시 홍콩보단 뛰어납니다. 때문에 오늘처럼 경기를 주도하며 상대 밀집수비 공략과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한 세트피스 득점을 월드컵에서도 그대로 적용하긴 힘들 것입니다. 또한 수비에서도 홍콩선수들 보다 훨씬 수준높은 공격수들이 우리 수비를 파고 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무실점을 자랑하긴 힘듭니다.



하지만 공격수들의 자신감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는 뭔가를 남겼다는 점과 상징적인 의미이지만 5:0이라는 점수에서 한국 축구의 영광을 이끈 그분이 생각 났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imagebingo.naver.com/album/image_view.htm?uid=jung1504&bno=22168&nid=13584



월드컵의 첫 시작이 될 경기에서 저분의 향기를 느낄수 있게 해준 경기가 오늘 나름대로 수확이라고 생각 합니다.^^ 남은 중국과 일본전의 승리로 히딩크의 영광을 넘어서는 월드컵 맴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경기의 상대는 홍콩의 히딩크라고 불리는 김판곤 감독님이 이끄는 홍콩입니다. 월드컵의 해, 5:0의 점수, 한국의 히딩크등...  오늘 경기의 여건들은 2002년의 신화를 연상시키지 않나요.?






오늘 대량득점과 무실점을 월드컵에서도 이어가길 기원합니다.
신고
Posted by 엔젤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vegetable oil solvent extraction 2011.11.07 1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항상 자랑스러워요.
    압도적인 카리스마




지금 대한민국과 핀란드의 평가전 전반전이 끝났습니다.

경기를 보면서 문뜩 이런 생각이 드는군요....

도대체 저런팀이랑 평가전 하는 이유가 뭐지ㅡ.ㅡ?







핀란드는 지금 한국과 경기할때 어떠한 동기부여도 없습니다. 박문선 SBS해설 위원이 그러는데 핀란드 선수도 지금 우리처럼 비시즌이라 컨디션도 엉망이고 주력선수는 서유럽에서 활약해서 말 그대로 리그휴식기의 국내파 위주로 한국과 경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선수들이야 그래도 월드컵 맴버에 들려고 열씸히 할 동기부여라도 있지 핀란드 선수들은 지금 왜 경기를 뛰는 건가요.????


핀란드 입장에서 지금 한국을 상대로 아무리 좋은 경기 펼쳐봐야 큰 대회 나가거나 국대로 뽑힐 가능성도 거의 없습니다.

홈경기도 아니고... 잔디 상태도 엉망인 스페인의 작은 경기장에서... 동기부여도 전혀 없고 몸상태도 엉망인 휴식기의 핀란드 리그 선수들과 한국 대표팀이 평가전을 하면서 얻는게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잠비아 선수는 반듯이 이기겠다는 의지가 있는 좋은 평가전 상대였다고 생각 합니다.


잠비아전... 비록 상대는 핀란드보다 피파랭킹이 낮은 약체라고 하지만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을 위해 준비된 팀이었습니다 이름은 떨어지지만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상대였습니다. 4실점이나 했지만 정말 좋은 상대였다고 봅니다.

그리고 남아공 프로팀과의 2경기.....

이것 역시 시즌이 끝났든 어쨌든... 상대가 강팀이든 약팀이든 상관 없습니다.

일단 월드컵이 열릴 남아공에서.... 오랫동안 손발을 맞췄던 프로팀을 상대로 평가전입니다.


남아공 프로팀은 상대가 약팀이라도 오랜 훈련을 거친 프로팀이기에 조직력에서 핀란드 보다 훨씬 우수합니다.



급조된 한국국대들이 손발을 맞추고 전지훈련에 적응을 하기엔 그렇게 최악의 상대팀은 아니었다고 봅니다.

남아공 잔디를 미리 접해보고 우리의 컨디션이 안 좋을때 비록 상대가 약팀이라도 몇년간 함께 훈련했던 한 팀을 상대로 했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유럽으로 넘어와서 스페인에서 휴식기에 접어든 아무런 동기부여 없는 2진의 핀란드 선수와의 평가전을 지금 치르고 있습니다.



이 경기 왜 하는 건가요ㅡ.ㅡ?







지금 1:0으로 이기고는 있지만..... 1진이 나와도 우리보다 강해 보이지도 않는 핀란드를.... 그것도 2진 선수를..... 더더욱 비시즌이라 훈련도 전혀 안됐고 어떠한 동기부여도 없는 핀란드 2진 선수와 그것도 생뚱맞은 스페인에서 경기를 해야 합니까.???

차라리 한국팀 자체 청백전이 더 가치가 있어 보일 정도로 지금 밤 늦게 TV를 보고는 있지만 어떠한 관점에서 이걸 봐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핀란드 선수들도 자신들이 왜 쉬고 있을 시간에 경기 뛰는지 알까요.?


보니깐 우리나라가 초청해서 경비를 대주는 것같은데.... 어쩜 외화 낭비란 생각까지 드는군요.. 차라리 아이티 지진 피해에 도움을 주는 것이 더 좋을 정도로 아무리 생각해도 아무 의미를 찾지 못할 평가전 입니다.


그래도 태극 마크를 달고 뛰는 선수들이기에 열심히 응원은 할 것입니다.

대~~ 한민국.!!!!


 
 
 
 

아이티 피해지원금 입니다. 한통에 2천원의 요금이 부가 되고 그 돈이면 2명의 아이티 국민을 살릴수 있다고 하네요

KBS ARS : 060-707-1070
MBS ARS : 060 700 1004
SBS ARS : 060-700-1111
신고
Posted by 엔젤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케이 소울 2010.01.19 0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네 축구 보는거 같았어요

  2. 넛메그 2010.01.19 0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우리나라 대표팀 멤버도 그렇고, 이번 전지훈련 크게 의미 없어요.
    그냥 국내 K리그 비시즌이라 월드컵 대비 생색도 낼겸 선수도 가려낼 겸.....

    • 엔젤로그 2010.01.19 11: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저도 큰 의미가 없이 옥석 가리기나 이런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우린 비시즌중 국내파들의 훈련겸으로 해서 뭐 한번쯤 돌아 보는 것도 좋은 것같아요

      하지만 상대가 주전이 빠지고 휴식기에 들어간 아무런 동기 부여가 없는 핀란드라서 쫌 실망이에요..(상대가 외국팀이란거 빼면 국대 자체 홍백전 보다 못한 평가전이었단 느낌이 들었거든요 근데 거액까지 들였다고 생각하니깐 뭔가 다른 얻는 것이 있을까.??)

      핀란드에서 스페인까지 그들을 불러오려면 돈도 엄청나게 들었을 건데 쓴 돈에 비해 아무 영양가가 없는 것같아서 한번 끄적여 본겁니다.

  3. 보시니 2010.01.19 1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스페인 가서 연습만 하고 오자니 욕먹을 것 같고,
    괜찮은 팀들 섭외는 안되고...
    그러다 선택된 팀이 핀란드 아닐까요?
    북유럽 인건비도 비싸서 싸게 먹힌 건 아닐텐데..ㅎㅎ

    • 엔젤로그 2010.01.19 13: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북유럽이라 인건비도 비쌀껀데...
      차라리 남아공 프로팀처럼 스페인의 2~3부 프로팀과 평가전을 치르는 것이 차라리 더 이익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4. 도켜 2010.01.19 1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_-정말 안타까움의 극치 였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요 ㅠㅠ

  5. Reignman 2010.01.19 1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처음에 폴란드랑 평가전을 하는 줄 알았어요.
    핀란드를 무시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건 좀 그렇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평가전 상대를 섭외하는 것도 쉽지 않은가 봐요. ㅎㅎ

    • 엔젤로그 2010.01.19 2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린 나름 월드컵 진출팀이고 그래도 아시아 최강팀인데..

      아시아권이랑 대결하는 팀들과 평가전 하는것도 우리 생각보다 많이 어려운가 봐요.ㅠㅠ

  6. dsdfa 2010.01.22 22: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중간에 기어 4개 맞물린사진 저 기어가 돌아갈까여? 유심히 보셔서 마음속으로 함 돌려보시길..ㅋㅋ

    • 엔젤로그 2010.01.22 2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뻘쭘함.ㅠㅠㅠㅠㅠㅠㅠ

      그냥 웃음 밖에 안나오네요.ㅎㅎ

      그걸 찾아내다니.. 님 대단하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