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한국 해군이 천안함을 공격할 가능성은?

  



오늘 뉴스를 보다가 문뜩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천안함 침몰원인이 처음 예상한 천안함 내부사고, 피로파괴, 북한의 공격, 암초, 기뢰등 정말 많은 추측이 있었지만 아직 뚜렷히 원인이 뭐라고 장담하진 못하고 있습니다. 피로파괴랑 암초에 걸렸다는 설은 최근 인양과정으로 살펴본 봐에 의하면 가능성이 낮아 보이고 남은 것은 북한의 공격으로 무게가 실리고, 어뢰나 기뢰쪽이 아닐까란 예측이 됩니다.


하지만 북한의 공격은 천안함 침몰초기부터 여러 이유를 들어 가능성이 낮다고 말을 했고, 북한역시 여느때와 달리 천안함 보도에 시큰둥한 반응을 보여서 정말 북한과 관련이 없을꺼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북한도 아니고, 피로파괴도 아니고, 천안함 내부 사고도 아니며, 암초에 걸린 것도 아니라면 남은 가능성은 뭐가 있을까요.?


우스켓 소리로 떠도는... 함께 작전중이던 속초함의 새떼 공격에 대한 새들의 보복에 의한 천안함이 침몰 했을까요.???


아닙니다. 남은 가능성은  제 글의 제목을 보신분들은 처음부터 예상하셨겠죠.??



바로 천안함과 함께 작전을 수행중이던 속초함의 오발사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한 근거로는


번째   속초함의 새떼공격.???

처음 새떼를 북한 항공기로 오인해서 공격을 했다는 말을 듣고, 천안함의 슬픔에서도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났습니다. 포항공대를 수석으로 졸업한 학생이 포스코에 입사를 하려고 면접을 보는데 "1년 안에 포스코를 철강이 아닌 IT와 자동차, 건설과 조선등 전 분야에 걸쳐 최고의 회사로 만들 겠습니다" 라는 말도 안되는 대답을 하면서 면접관에게 자기를 뽑아 달라고 어필하는 것처럼 첨단 기술이 들어간 초계함이 새떼랑 북한 항공기랑 구분을 못하고 사격을 했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웃음 그 자체였습니다. 나름 첨단 기술이 들어간 초계함이라는 속초함이 금속으로 된 항공기랑 생물체 구분도 못한다는게 말이나 됩니까.????




그럼 속초함은 과연 뭘 보고 공격을 했고 왜 말도 안되는 새떼 공격이라는 코미디 같은 발표를 했을까요.??? 또 이상한게... 속초함의 발포후 죽은 새떼나 격추된 북한 항공기는 흔적도 없지만 이후 천안함은 정체불명의 공격으로 침몰을 했습니다. 





번째 나무늘보 보다 더 느린 구출작전.!




한국인이 영어라고 하면.. "헬로~~" 중국어는 "니하오~~", 일본어는 "스미마셍~~" 이렇게 각 언어마다 떠오르는 단어가 있습니다. 그럼 외국인이 한국어를 생각할때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뭘까요.??

요즘은 한류열풍으로 드라마에 나오는 "오빠", "멋있어요", "맛있어요" 이런 드라마의 대사, 그리고 한국을 찾은 일본인의 "맛있어요~~" 란 단어가 있겠지만 그래도 가장 세계적인 한국어는 "빨리빨리" 입니다. 한국은 뭐든 엄청나게 초 스피드를 자랑하죠. 음식을 시키거나 운전을 하거나 업무를 처리하는등 거의 모든 방면에서 빨리빨리를 외칩니다. 그리고 실제로 모든 일처리가 외국에 비해 상당히 빠릅니다.

하지만 이렇게 빠른 일처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이... 이번엔 사람의 목숨이 걸린 군사적 문제에 왜 이렇게 늦장대응을 할까요.?

http://v.daum.net/link/6384824 <- 탈북기자님의 블로그에 나온 글입니다. 북한에선 지금과 같은 상황에선 하루면 침몰어선을 찾고 구조작업에 들어간다는 내용의 글로 추천수만 1만2천에 이를 정도로 엄청난 공감을 받은 글입니다.
 
대한민국 국방부는 무슨 시간을 벌기위해 이렇게 늦장대응을 펼쳤을지 한번 생각하게 되는군요. 정말 북한의 공격이었다면 속전속결로 결과를 봐야하고, 다른 사고였다고 하더라도 이렇게 늦장대응은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건 마치 무슨 변명거리를 찾기위해 시간벌기라도 하는 듯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천안함 내부의 사고라는 설로 2~3일의 시간을 벌고, 처음부터 가능성이 없었던 실종자들이 69시간동안 생존 할 수 있는 설로 3~4일의 시간을 벌어었고,  피로파괴는 설로 2~3일 시간을 벌었으며, 얼렁뚱땅 기뢰니 어뢰니 하는 설.. 북한의 특공대 설... 등 온갖 이유로 시간을 끌었습니다. 마치 자신들의 실수를 추스릴 뭔가를 찾는 것처럼 말이죠.

실제로 침몰한 천안함을 찾은 것도 최첨단 탐지기능을 갖춘 대한민국 해군이 아니라 고기잡는 어선이었다고 합니다.
(해군에서 정보를 줬다고는 하지만 대통령이 직접 속전속결을 지시한 상황에서 나름 해양강군을 지양하는 우리 해군이 고기잡는 어선보다 못하단 말인가요?)




세 번째 천안함 사건에 대한 정부의 대응

천안함 사건이 터졌을때 정부에선 긴급 지하벙커 회의를 했다고 합니다. 북한개입설 때문일까요.?? 만약 북한이 개입했다면 아직까지 이렇게 아무 대응이 없다는 것이 이상합니다. 그리고 사건이 터지고 초반엔 여러가지 상황을 설명하며 북한의 개입 가능성이 낮다고 했죠.

실제 북한의 해군전력이 어느정도 인진 모르겠지만 한국해군의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스텔스 무기를 가졌을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또한 일본의 가미가제식 자살특공대 공격의 이야기가 있는데, 동해안이면 모를까 물살이 거쌘 서해에선 거의 불가능한 전략이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사항을 종합하면서도 정부의 대응은 의구심이 들기에 충분한 행동을 했습니다. 천안함 생존자들의 인터뷰가 언제부터였습니까.??? 생존자들중 몇몇은 아무런 피해도 없어서 당장이라도 사회생활이 가능하지만 그들은 가족조차 만나지 못하는 고립상황이었습니다.

꼭 뭔가를 숨기려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나요.? 뉴스에선 미국이나 세계 여러 국가에서 최첨단 기술과 인력을 지원해준다고 했으며 실전에 투입 된걸로 알고 있지만 왜 미국의 최첨단 기술력과 전문가들은 어떠한 활동보고를 하지 않는걸까요.???

만약 북한이나 기타 다른 외부적 요인이었다면 이렇게 숨기려고 들진 않았을 것이며 외국 전문가들은 여러가지 자신들의 의견을 발표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외부가 아닌 대한민국 내부적 상황이었다면.??? 지금처럼 당시 생존자들과 외국 전문가들의 입을 막고, 뒷 처리를 어떻게 할 지 오랜 의논을 펼칠 것입니다. 

실제로 보름이 다되어 가는 지금 정부의 발표나 뉴스에 보도되는 내용들은 사고직후 생존자들 증언만 들어도 충분히 알 수 있는 수준의 내용들 뿐이란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근데 왜 이걸 정부는 숨겼을까요.??





결론입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천안함의 사고는 함께 작업중이던 속초함의 오발성 공격에 침몰당했다는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정부나 군에선 분명 뭔가를 숨기는 분위기는 납니다. 어서 빨리 진실을 밝혀서 피해자에 대한 예우를 해주며 피해자 가족들에 슬픔을 조금이라도 덜어 줄 수 있는 노력을 했으며 합니다. 또한 만약 정말 북한의 개입이 있었다면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워낙 중대한 사건이기때문에 사건을 다각적으로 보고, 또한 뭔가 숨기는 것이 있으면 모두 밝혀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쓴 것이지 정말 우리나라 해군의 실수로 인한 속초함의 천안함 공격이라는 것을 말 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지 출처 : http://blog.daum.net/hunhun-story/349 

     

그리고 UDT의 전설이 되신 고 한준위님에 대한 적절한 예우가 꼭 필요 하다고 봅니다. 그분은 정말 자신이 위험한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실 것이지만 나라를위해.. 그리고 희생자를 위해 목숨을 받치신 진정한 군인이고 영원한 바다의 수호신이란 생각이 됩니다.


http://v.daum.net/link/6567152  <-  보훈처 블로그에 국가보훈에 대한 글이 있어서 소개해요~ 많이들 봐 주시고 나라에 대한 생각을 한번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