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10년 일본

일본 여행에서 만난 세상에서 가장 비싼 지하철 티켓

2010년 7월 22일 ~ 26일까지 나고야와 도쿄의 일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일본어도 전혀 못하고 여행사로 간 것도 아니라, 오로지 혼자서 비행기표만 끊고 예약이 필요한 최소한의 부분만 예약한체 여행지나 숙소는 현지에서 직접 알아보기는 순수 100% 리얼 현지 배낭여행이었습니다.^^

저는 일본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 이번 일본 여행의 이야기를 일본 블로그에 실었고 한국 블로그에도 함께 소개합니다.

일본 여행이야기는 일본 블로그에 쓰이기 때문에 일본스타일로, 그리고 그때 겪은 에피소드가 생각나는 대로 순서와 상관없이 씁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지하철 티켓

지금 티켓은 일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평범한 130엔 JR 티켓입니다.

2010년 7월 25일

도쿄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지하철역을 찾아갑니다.

내가 있던 숙소는 신오오쿠보라고 하는 한국인 밀집지역에 있습니다, 신오오쿠보는  지하철이 아니고 JR이기 때문에 관광지 연결이 많은 지하철로 환승하기 위해서는 지하철요금을 2번 내야 합니다. 내가 가려고 하는 곳은 신오오쿠보에서 JR로 한정거장인 신주쿠라고 하는 도쿄의 대표적인 교통요충지중 한 곳입니다.

(일본은 지하철을 관리하는 회사마다 요금이 틀려서 환승이 안됩니다. 도쿄는 우리나라 지하철 계념의 2개 회사와 철도 계념의 JR선 이렇게 3개가 있어요. 대부분은 지하철이 많기 때문에 JR선으로 도쿄시내 관광은 힘들기 때문에 JR을 끊으면 나중에 지하철로 환승할때 티켓을 한번 더 끊어야 해서 생돈 날린 기분이랄까?)

하지만 교통이 좋은 신주쿠까지 걸어서 갈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JR이 아니라 걸어가기 결정.!!!!

숙소주인은 한국말을 할 수 있어서 주인에게 신주쿠까지 가는 길을 물어 봤습니다.

숙소를 나와서 오른쪽으로 가세요~~

주인의 이야기를 듣고 숙소를 나왔는데, 혹시 몰라서 주변 사람에게 다시 한번 물어 봤습니다.

"스미마셍, 신주쿠에끼와 도꼬 데스까?"

(실례합니다. 신주쿠역은 어디입니까 <- 입니다.^^ 참고로 저는 일본어를 전혀 못하고, 길을 물어보는 것만 할 수있어요. 일본 블로그 역시 번역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은 주인이 말했던 오른쪽이 아니라 왼쪽이라고 하네요.

잠시 생각을 하다가  왼쪽으로 선택합니다.!!

3~5분쯤 걸어갔는데 신오오쿠보 JR역이 보입니다.

그리고 10분을 더 걸었지만 신주쿠는 보이지 않네요.

10분을 더 걸어도 신주쿠는 보이지 않습니다.

약 30분을 걸었는데 신주쿠는 없었고, 잘못 왔다는 것을 알고 결국 왔던 길을 돌아가기로 합니다.

반대 방향으로 다시 20분 정도 걸어왔을때쯤. 혹시 몰라서 주변 사람에게 다시한번 신주쿠 가는 길을 물어 보기로 했어요.

"스미마셍, 신주쿠에끼와 도꼬 데스까?"

친절해 보이는 아저씨에게 이렇게 길을 물어 봤는데 그 사람도 신주쿠에 가는 길이기라서 함께 가자고 합니다.

함께 5분 정도 걸어갔는데 아까 보였던 신오오쿠보 JR역이 보였고, 아저씨는 갑자기 JR역으로 들어 가네요.

나는 JR을 타는 것이 아니라 걸어가는 것을 물어봤는데 아저씨는 JR을 타고 신주쿠역 가는 방법을 알려줬던 겁니다.

처음 숙소주인은 신주쿠에 걸어서 갈 수 있는 오른쪽을 알려줬고, 길에서 사람들에게 물어봤을때는 신오오쿠보 JR역에서 JR을 타고 가는 왼쪽을 알려줬습니다.

그리고 지금 도착한 곳은 신오오쿠보 JR 역

지금부터는 돈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신주쿠까지 걸어가기 위해서 1시간을 투자했지만 결국 찾지 못했기 때문에 그 1시간이 헛되이 하지 않기 위해 꼭 걸어서 신주쿠를 가야된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신주쿠까지 걸어가는 길을 물어보는데........

그 순간....

함께 신오오쿠보역까지 왔던 아저씨가 130엔 JR 티켓을 내 손에 올려놓습니다.

처음부터 걸어가는 방법을 물었던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날은 온도가  높아서 너무 더웠고  나는 무척  지쳐보여서 편리하게 갈수 있는 JR티켓을 선물했던 것입니다.

나는 일본에서 사용할수 있는 돈이 아직 많이 남았습니다.

그리고 130엔, 정말 작은 돈이지만 지금은 130엔의 JR 티켓은 아저씨의 따듯한 마음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비싼 티켓이 되었습니다.

이번 일본 여행은 친절한 사람을 위해서 한국에서 작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한국 전통모습의 열쇠고리입니다.

마지막 열쇠고리는 아저씨에게 선물 했습니다~^^ (모두 5가지 상황에서 5개를 선물로 나눠줬는데... 5가지 이야기 모두 소개할께요~~)

많은 친절한 사람들을 만났고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시간이 있을 때 조금씩 이야기를 씁니다.

많이 찾아 주세요~^^

<- 여기 누르시면 친절한 사람 많이 만날꺼에요.^^

이 여행기를 본 일본사람들의 댓글입니다.

상냥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지요!
좋은 추억이군요(^^)
2010-08-10 12:47:15

신오오쿠보에서 신쥬쿠는, 나도 걸어가지만, 처음이라면 미아가 되어 버리기 쉽습니다...
걸으면 10분 정도 거리입니다.!!
또 걸어서 갈 일이 있으면, 이번은 제대로 걸어 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2010-08-10 14:21:51

3.(3번째는 한글로 씌여져서 원글 그대로 올려요~^^ 한국을 좋아하는 일본 여중생인데 전문적으로 배운게 아니라 독학으로 한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_^;)
길을 몰랐군요...
자세히 설명 해 줬어야 하는데…m(__) m
미안해요.
그렇지만, 상냥한 일본인을 만날 수 있어 좋았네요!!
이런 만남도 여행의 즐거움이군요(⌒­⌒)
(일본 블로그로 알게된 도쿄에 계신 일본 사람입니다. 이 여행기 전날 이분을 만나서 저녁도 먹고 도쿄시내 구경을 다녔었어요. 9월달에 한국에 온다고 하는데... 이번엔 내가 안내를 해야지.^^)

한국은
교통비가 싸고 좋네요^^
일본은 너무 비싸...특히 택시..
2010-08-11 13:05:02

엔젤의 일본여행 파트 2
에피소드 -1

세계에서 가장 비싼 지하철 티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