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기사

분실된 스마트폰 100% 찾는 방법.!


 

갤럭시와 아이폰이라는 두 제품으로 인해 대한민국은 지금 스마트 광풍이 불고 있습니다. 아이폰3gs로 시작된 스마트폰 열풍은 갤럭시S와 아이폰4 출시로 멀게만 느껴진 스마트폰이 한층 가까워지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은 아직까진 고가의 휴대폰이지만 이미 국내에서만 수백만명이 구입을 했고 있으며, 구매자 대부분 2년 약정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항상 휴대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분실의 위험이 매우 높고, 2년 약정이 걸려 있어서 다른 제품들 보다 분실했을 경우 타격이 훨씬 크다고 생각합니다.

잃어버린 제품이라도 2년간 약정금은 꼬박꼬박 빠져나가던가 아니면 일시불로 휴대폰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데 이 경우 분실자에겐 두번 울리는 경우입니다. 만약 운이 좋아서 휴대폰을 다시 찾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휴대폰을 습득한 사람이 나쁜 마음을 갖고 있다면?

제가 휴대폰을 분실했을때 100%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비무환.!! 분실된 휴대폰을 찾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한 준비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설명하는 방법은 모두 사전 준비가 있어야 합니다.

일단 100%에 앞서 30% 정도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어플중에 분실폰 찾기 어플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경우는 "where's my droid" 라는 어플이 있는데, 기능은 사용자가 특정 단어를 지정해주면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경우 다른 스마트폰으로 지정했던 문구의 문자를 보내면 문자를 보낸 스마트폰에 GPS로 휴대폰 위치가 뜹니다.

그리고 최대 음량으로 전화벨도 울리게 됩니다. 혹시 진동으로 되어 있더라도 자동으로 벨소리 전환이 되기 때문에 걱정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폰분실" 이라는 문자를 설정했고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면, 다른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번호에 "폰분실" 이라는 문구의 문자를 보내면 GPS로 휴대폰 위치가 추적이 됩니다.

이쯤 되면 어느정도 분실된 휴대폰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조금 부족합니다. 더 확실한 분실폰 찾는 방법입니다.


분실된 스마트폰 100% 찾을 수 있는 예방법입니다.






제가 갤럭시S 를 가지고 있어서 갤럭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분실예방을 하고 싶은 스마트폰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생긴 휴대폰 커버가 필수.!






지금 화면은 스마트폰 케이스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의 종이 입니다.

여기에 자신의 비상 연락처를 쓰고, 휴대폰을 찾아주면 소정의 보상을 하겠다는 문구를 쓰세요.

그리고 분실 휴대폰은 사용하기 힘들고 중고로 팔수 없다는 것도 알리고, 만약 경찰에 걸리면 절도죄로 처벌받기 때문에 주인을 찾아주고 소정의 사례를 받는 것이 이득이란 글을 쓰는 겁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케이스에 넣고..






이렇게 자신의 휴대폰과 합체를 하면 스마트폰 분실 걱정 끝.!!

 
이러면 위험하게 습득한 휴대폰을 중고로 팔거나 자신이 사용하지 않고 주인을 찾아줘서 보상금을 받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까요?


 <- 유용한 방법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 많이 눌러주세요~^^

저는 여행갈때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성격인데, 갤럭시를 영입하고 곧바로 일본여행을 갔고, 그때 썼던 방법으로 제법 든든했습니다.

우리모두 사전에 충분한 준비를 통해 우리모두 2년간 함께 동거동락할 소중한 스마트폰을 분실의 위험에서 지켜냅시다.!!!



P.S
습득자가 GPS를 꺼 놓는다고 할때 어플에 지정된 문자를 보내면 자동으로 위치추적 들어갑니다. 또한 유심칩을 갈아끼운다고 해도 최종장소까지는 저장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습득했다고 저걸 본인이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중고로 매매가 이루어 지는 경우도 많이 없으며 걸릴 확률역시 무척 높죠. 이런 상황에서 케이스 뒷면에 비상 연락처를 표기하고 사례금을 명시한다면 갤럭시 경우 100만원의 제품이기때문에 보통 사례금은 5~10만원으로 습득자 입장에선 마음 편하게 저 사례금을 받는 쪽을 택할 확률이 무척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