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의 파워블로거 성장기

[다음뷰] 블로거대상에 저를(엔젤로그) 추천합니다.

  http://v.daum.net/link/11577084<- 연평도 전투 희생자들이 지킨 것은 한국뿐이 아니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덧 1년가까이 되어 갑니다. 지난해 11월 말 티스토리 가입을 하고 12월에 첫 포스팅을 시작했는데 그때까지는 초보 블로거였기에 블로그가 어떤 것인지 알지못하고 묵묵히 자신의 블로그에만 열중을 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은 블로그라는 것이 단순히 개인적인 글만 쓰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서 친구도 사귀고, 수익도 올리며, 여러 사회활동도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연말이 되면 각종 블로그 시상식이 있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블로그 시상은 각종 파워블로거들은 타인의 추천을 받은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을 합니다. 11월부터 시작한 파워블로거 추천은 이미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하셨고 추천을 받으셨는데, 저처럼 열혈 지지층이 없는 일반 블로거는 타인의 추천을 받을 일이 전혀 없기에 저는 스스로 자아추천을 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블로그는 얼마전 까지 "P.A엔젤"의 닉네임을 쓰다가 최근 "엔젤로그"로 닉네임을 변경한 제 블로그입니다.

먼저 간략한 제 블로그의 1년간 변화과정입니다.

외국인의 한국여행기를 중심으로 2009년 11월 말에 블로그를 개설한 엔젤로그는 인터넷 번역기를 통해 일본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며 일본블로그에서 알게된 일본인들의 한국이야기와 관련된 내용을 한국 블로그에 소개하면서 초보 블로그지만 초기부터 어느정도 안정적인 방문객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초창기부터 빠른 정착을 통해 올초 국가보훈처라는 기관의 블로그 기자로 활동하면서 한단계 진화를 거듭했고, 6월달부터 시작된 2010 남아공 월드컵을 계기로 제 블로그는 급격히 축구를 주력으로 하는 축구 블로그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남아공 월드컵때 축구 포스팅이 긍정적 영향을 끼쳤는지 다음뷰 축구 순위에서도 꽤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저를 추천하는 이유는 뭘까요? 그 이유는 블로그를 통한 여러가지 목표했던 것을 이뤘기 때문입니다.


위 화면은 2010년 11월 16일 제 블로그를 접속한 유입경로중 일부인데 빨간네모에 있는 주소는 뒤에 국가명이 "ne.jp" 로 되어있습니다. jp라는 것은 일본의 사이트라는 뜻으로 일본에서 제 블로그를 접속했다는 뜻으로 위 주소를 따라가보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서치나라고 하는 제법 규모가 있는 일본 언론사에서 제 블로그를 소개했고, 그때부터 지금까지도 가끔씩이지만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꾸준히 일본분들이 제 블로그를 찾아주고 있습니다.
(본 기사의 내용은 일본에서 한국의 이미지라는 포스팅입니다. http://paangel.tistory.com/28 <- 위 화면의 포스팅)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서 2010년 발렌타이데이때는 얼굴한번 본적 없는 일본 여성분들께 초콜릿과 정성스럽게 쓴 한글 편지도 받았습니다. 또한 제 일본블로그를 통해서 제법 많은 일본인 여행객을 한국에 유치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그러던 중 남아공 월드컵 기간에 2002년 한국과 터키의 이야기를 쓴 적이 있는데, 당시 글은 다음의 월드컵 기간에 진행되던 우주작 이벤트에 당첨되서 상금도 받게 되어 무척 기뻤습니다. 그러나 얼마후 우연히 보게 된 댓글 하나로 상금보다 더 큰 기쁨을 느꼈습니다.





위에 보이는 아주 짧은 외국어로 된 댓글입니다. 제가 쓴 글의 내용은 2002년 3/4위전에서 나온 한국과 터키의 감동적인 장면에 관한 내용으로 터키어를 배운 한국사람이 터키어로 댓글을 단 것으로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때 우연히 IP조회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분의 IP를 조회 해봤습니다.(불법이 아니라 합법적인 범위까지의 조회입니다.)





저분은 진짜 터키사람이 맞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분이 쓰신 댓글은 형제의 나라 한국, 나는 터키사람이라는 뜻이었습니다. 제가 쓴 글이 멀리 터키에까지 전해져서 제 글에 댓글을 달아줄때 뭐라 말 할 수 없는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제 블로그는 가끔씩 중국분들이 찾아주시고 일본분들이 많이 들러주십니다. 그리고 저 멀리 터키에서 형제의 국가라며 글을 남겨주실때 지금 내가 쓰는 글은 인터넷을 통해 세계로 전파되기 때문에 우리나라를 대표한다는 사명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http://v.daum.net/link/7991483 <- 당시의 글입니다.)


이렇게 일본인 관광객도 유치하고 일본에서 선물을 받는등 외국인 이야기와 관련된 주제의 블로그도 나름대로 활발하게 운영되었고, 당시 운영중인 보훈처 블로그에서도 만족스러운 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글 3개로 제 블로그는 축구로 모든 것이 변했습니다.


<- 저를 추천해 주실분은 클릭해주세요~^^




월드컵 기간에 간간히 축구 이야기를 쓰긴 했지만 2010년 6월 25일을 시작으로 다음날인 26일부터 쓴 축구 이야기가 연이은 트레픽 폭탄을 맞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일본블로그에서 월드컵 이야기를 쓴 것을 한국블로그에 소개하는 식이었는데 저렇게 3개의 연속 트레픽 폭탄으로 다음뷰 순위는 수직상승하여 전체순위 30위권까지 진입을 하게 되었고 때마침 뷰애드의 시행으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면 수익이 발생한다는 유혹때문에 이때부터 축구이야기를 쓰게 되었고 지금은 축구를 주력으로 하는 블로그로 얼마전 끝난 피스퀸컵의 블로그 기자로 축구기자 활동을 했습니다.




위 상황까지가 제 블로그의 1년간 과정입니다. 이제 제 블로그를 올해의 블로거 대상으로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사회활동을 했습니다.

한국블로그를 일본블로그와 연계해서 일본인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한국으로 여행객을 불러모으는 역활을 했습니다. 또한 조선족과의 문제에 대해서 직접 조선족을 인터뷰하며 한국인과 조선족간의 의사소통의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외국에게 한국을 알리는 것을 계기로 다음에서 규모가 큰 모 카페의 관리자를 알게 되었는데, 당시 카페엔 덴마크 대사관에서 "덴마크에서 국영TV와 유력 언론사의 언론인들이 대규모로 한국에 오는데 다음 카페에서 그들을 맞이 해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그 카페에서는 제가 외국과의 교류가 많아서 저에게 도움을 구해서 덴마크 언론인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일을 함께 참여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국외적으로 활동뿐이 아니었습니다.

국가보훈처 블로그 기자단활동을 하며 여러 보훈행사 취재를통해 여러 누리꾼들에게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분들을 알리는 것에 노력하고 아직 보훈처 기자단 활동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북한의 연평도 포격때문에 전 세계가 큰 위혐을 느끼고 있지만 이보다 더 앞서 천안함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당시엔 침몰한 천안함을 인양하기 위해 "금양호"라는 민간 어선이 참여했지만 천안함 인양작업 도중 금양호 선언들도 많은 인명피해가 나왔는데 당시엔 천안함에 초점이 맞춰졌지 금양호는 늘 뒷전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블로그에 "금양호 성금모금을 제안합니다" 라는 글을 쓰며 금양호 선언들에 도움을 주자는 호소 글을 썼는데 현직 국회의원 "천정배 의원"님께서 당시 제 글을 읽고 감동하셨다며 본인의 블로그에 비슷한 내용의 글을 남기고 이 글은 인터넷 뉴스에 소개 되었고, 이후 금양호 관련 법률안을 발의까지 이어가셨습니다.

http://paangel.tistory.com/150 <- 금양호에 관한 제 글입니다.
http://jb21.tistory.com/2586 <- 천정배 의원님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혹시나 모를 해외로밍 요금 폭탄에 관해서 글을 쓰게 되었고, 이 글은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며 해외에서의 요금폭탄을 조심하라는 경고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경험담은 인터넷 신문에 소개 되었습니다.
 

http://v.daum.net/link/9385522 <- 당시의 글입니다.


제가 1년간 다음뷰를 통해서 외국과의 교류, 시사, 축구라는 3가지 주제에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는 활동을 했다고 자부 합니다. 아직 다른 파워블로거 님들에 비해 부족한점이 많지만 저는 제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기에 이렇게 다음뷰 블로거 대상에 저를 추천합니다.

제 글을 모두 읽으시고 제가 추천 받아야 된 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밑에 있는 추천버튼 많이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