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의 파워블로거 성장기

초보블로거의 파워블로거 성장과정





오늘이면 블로그를 시작한지 딱 50일 되는 날입니다.

다음에 있는 모 카페에 글을 남기고 여러가지 상황으로 블로그를 운영 하기로 생각을 하고 2009년 11월 27일에 티스토리 초대를 받아서 스킨도 찾고 이것저것 꾸미다가 12월 2일부터 본격적인 블로그를 시작 했습니다.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 한건 한국이 아닌 일본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시작했기 때문에 약간 일본식 영향을 많이 받은 것같네요.^^


블로그를 하다 보니깐 우수블로거들이 많고 하루에 몇만명씩 오는 파워블로거들도 있으며 블로그가 사회에 많은 영향을 준 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블로그에겐 꿈만 같은 이야기지만 그런 파워블로거들도 처음엔 방문객이 1~2명이던 시기가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블로그 운영에 관한 노하우를 찾아보는 블로거들도 많고 그것을 따라 하는 분들도 많은데 대부분 거기 나오는 노하우는 하루에 수천~수만명이 찾아오는 파워블로거들이 쓰는 이야기 입니다.

공부로 치면... 서울대 법대생이 공부 잘 하는 방법을 이야기 해주는데 교과서 위주로 예습복습, 기본에 충실했다는 이야기처럼 모두가 알고 있지만 따라 하긴 힘든 그런 이야기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제 초보블로거가 파워블로거로 성장하는 과정을 요즘 유행하는 리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파워블로거는 아니지만... 언젠간 파워 블로거가 될 것이란 믿음으로 저와 같은 초보블로거들이 파워블로거로 성장하는 과정을 꿈임 없이 보여 드리고자 글을 쓰기 시작합니다.^^


먼저 블로그 사용 50일 보고 입니다.


가장 먼저 50일간 접속자 입니다.


















개설 50일... 실제 운영한게 45일 정도 되는데 방문자 숫자를 보면 초보블로그 치고는 조금 많았다는 생각이 되네요.
(이젠 떠나려고 하지만... 다음 카페의 위력을까요.???)







티스토리 관리자 센터에 있는 화면입니다.


오늘(2010.01.16) 까지 52개의 글을 썼고 162개의 댓글과 2개의 트랙백이 있군요.
(2개 정도는 카페를 꾸미기 위한 비밀 글이기 때문에 실제 글은 50개로.. 하루에 하나의 글을 쓴게 되는군요.^^ 그리고 접속자 5만명이니깐 딱 글 하나에 1천명, 또한 하루평균 1천명 방문하시는게 되는군요. 계산하기 편해서 좋습니다.ㅎㅎ)



블로거들에겐 꼭 등록해야 되는 다음뷰를 살펴 보겠습니다.







43개의 글과 2개의 베스트를 썼고 전체랭킹이 903위 입니다.



















위 그림은 다음뷰의 구독리스트 입니다.









이건 믹시입니다.


이젠 인기글 소개를 하겠습니다.


 <- 일일 최다 접속자는 2009년 12월 30일에 기록한 3,386명..(이거 글 쓰는순간 오늘 최다 방문객을 갱신 했습니다. 아직 시간이 남았지만 약 3천 470명 정도 될 것같네요)




 

 










현제까지 최고의 접속자를 기록한 글입니다. 뷰온 60이랑 22믹시.. 그리고 조회 수가 6천3백명이 넘었네요..(처음으로 선정된 다음 베스트 글이었습니다)

















제 최고 인기글 목록 베스트 3입니다..

의외로 다음 뷰온 베스트의 글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한 글은 따로 있었군요.^^(추천은 많이 받았지만 최다 조회수는 한류 인터뷰 입니다)


이런 가끔 하나씩 접속자가 많이 오는 것 말고 평균적으로 보겠습니다.


다행이 평균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는 건... 최근이군요.^^













최근 1주일 접속자가 1만4천명으로 최근 1일 평균 접속자가 드디어 2천명을 돌파~~^^
(엥... 오늘 접속자가 지난 09년 12월 30일을 돌파 했네요...  위에 일일 최다 방문객을 3,386명으로 적었는데.. 오늘 이 글을 쓰다가 보니깐 돌파하는 행운이.ㅋㅋ)


아이러니 하게도..  11일은 뷰온 베스트글에 선정된 날인데.. 베스트글에 선정된 날의 접속자가 하락세...ㅠ

지금까지 파워블로거로 성장하는 초보블로거의 50일 보고였습니다.

이제 막 블로그 시작하신 초보블로거님들... 저와 함께 파워블로거로 성장 하지 않으실래요.???

아직 방명록에 글이 없고 추천리뷰 같은 것도 없어요.ㅠ 초보 블로거 들끼리 이런거 써주는 것도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