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의 파워블로거 성장기

초보블로거의 파워블로거 성장과정-2

 

그동안 다음의 인기카페 도움으로 블로그를 처음 시작 할때부터 초보 블로거 치고는 많은 접속자를 보여 왔습니다.

이제 카페의 도움이 아닌 홀로서기를 통한 블로그 운영을 하기로 생각해서 블로그 개설 50일부터 초보블로거의 파워블로거로써 성장 과정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성장기 중간보고 2편입니다.

http://paangel.tistory.com/53 <- 2010년 1월 16일에 쓴 1편에 이어 기록할 사항이 있을때마다 글을 씁니다.



그동안 다음카페의 글만 쓰다가 이젠 홀로서기 글을 썼습니다.

유입경로는 대부분이 다음카페였는데

홀로서기 첫날부터 네이버의 위력을 확인하게 되네요...






기성용의 셀틱 데뷔전 글을 썼는데 순식간에 저렇게 많은 분들이 네이버 검색으로 들어오고 계셨습니다.

최근 유입경로 30개의 화면인데 다음카페 2개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기성용과 관련된 네이버 유입이군요...






2010.1.17일... 중간 결과에 제 블로그를 찾아오는 키워드는 72개... 1순위 기성용으로 검색 하신 분이 847명... 2순위 기성용 데뷔전은 159명이 오셨네요... 5위 일본 성인식을 제외하면 총 키워드 72개중 약 50개가 기성용 관련된 키워드였습니다.


그럼 갑자기 왜 이렇게 기성용 관련 유입이 많았는지 유입경로를 추적 해 봤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기성용" 을 입력하면... 가장 첫번째 블로그에 제 글이 뜨네요.^^

"기성용 데뷔전 집중해부"......

아마 그날 기성용은 셀틱에서 성공적 데뷔전을 치뤘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순위에서 기성용이란 단어가 상당히 상위에 있었는데 그때 제 블로그가 가장 1순위에 올려 졌습니다.


제 블로그가 티스토린데... 티스토리는 다음 계열이기 때문에 네이버에선 검색이 잘 되진 않는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상당히 의외네요..



그래서 티스토리의 자회사인 다음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다음엔 "기성용"을 검색해서 제 글을 찾으려면 상당히 힘들더군요.ㅠㅠㅠ

대신 "다음뷰" 인기 이슈란에... 제 글이 올려졌습니다.


화면에 보시면 추천수 7개를 받은 3번째 글이 pa엔젤의 세상.. 제 글이군요.^^



그날 접속자는 사상 최대인 3808분이 찾아 주셨습니다.


50일 중간 보고를 쓸때... 그 글을 쓰는 순간 기존 09년 12월 30일에 기록한 최다 방문객인 3386분을 넘어서 3459분이 찾아 주셨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날까지 계속된 기성용의 위력으로 3459명을 또다시 돌파... 3808분이 찾아 주셨습니다.


2일동안 7267분이 찾아 주셨습니다. 평소 1천명에 비해서 약 3.5배나 늘었네요.^^(매일 3500명이 찾아주시면 파워블로그 되는건데.ㅎㅎ)


그리고 기성용에 이어 월요일엔 한국 축구대표팀이랑 핀란드랑 평가전이 있었습니다.


양팀 모두 훈련이 덜된 국내파 위주의 연습게임이라 재미도 없고 해서 전반 끝나고 그날의 경기에 대한 생각을 짧막하게 쓰기 시작했습니다.





짧은 글이지만... 아마 전반 끝나고 리뷰를 써서 제가 가장 먼저 글을 올린 영향이 있을까.???

기성용에 이어 핀란드까지 네이버 검색창에 1번으로 올려 놨네요.^^


그리고 다음을 한번 살펴 봤습니다.





오늘은 다음역시 제 글이 블로그 1순위네요.


접속 키워드를 살펴 봅시다.






총 유입 키워드 숫자가 200에 2개가 모자란 198개의 유입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1위 192개의 유입을 기록한 핀란드 피파랭킹에 이어 2위까진 역시 기성용의 파워가 느껴지는군요...

핀란드 피파랭킹을 비롯한 기성용과 핀란드의 투톱으로 기발한 유입 키워드가 많아서 200개나 되는 다양한 키워드로 방문객이 찾아 오셨습니다.



2010.1.17일까지 토탈 방문객은 약 52400분이 찾아 주셨습니다.

근데 기성용과 핀란드 투톱의 위력으로 2일이 지난 오늘 아침... 토탈 6만을 달성~^^
우연히 블로그 관리자 화면 봤는데... 방문객이 딱 6만1명이네요... 제가 오기전까진 딱 6만명.^^







다음뷰에서도 많은 발전이 이루어 졌습니다.




2010.1.17일에서 20101.20일 상황입니다.

댓글이 엄청나게 늘었네요. 트래백도.^^ 그리고 드디어 방명록에 글이 올라 왔습니다 경축~~~(하지만 저작권 관련된 일본 회사랑 그것을 해명한 제 댓글 2개.ㅠㅠ 그래도 마음 좋으신 회사 같은게... 격려하는 메일과 자료 사용해도 좋다는 허락을 받았습니다.^^)


다음은 다음 뷰 상황입니다.




3일만에 전체랭킹이 엄청나게 뛰었군요..(채널 랭킹은... 제가 일상다반사에 글을 쓴 적이 거의 없어서 많이 떨어졌네요.ㅠㅠ 하지만 축구 랭킹은 엄청 올랐을듯.^^)



다음회엔 50일 블로그의 성장 원인을 분석하고 제가 그동안 해왔던 일에 대해서 소개 할께요.

저보다 훨씬 성공한 블로그가 많이 있겠지만 저와 비슷한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 살펴 보셔도 좋을 것같아요.
(서울대생이 교과서 위주의 예습복습 열심히 하면 모두 서울대 간다는 파워블로그의 블로그 성장 과정이 아닌... 초보 블로거가 성장하는 과정을 보고하고.. 저만큼 성장하는 방법을 이 다음회에 소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