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자신을 복제 하고 싶을때 혹시 없나요.?





요즘 너무 바쁩니다.

P.A엔젤을(자신을) 3~4개 복제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작년 가을... 일본여행을 했던 이야기를 일본인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일본에 블로그를 만들어서 블로거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블로그로 이사를 갔죠.(ameba.jp)


이후 11월... 드디어 한국 블로그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한국 블로그가 생각보다 너무 커져서 일본에겐 소홀하게 되었네요.ㅠ


일본에서는 제가 외국인이기 때문에 외국인이 자신의 나라 여행기를 꾸준히 쓰고 있어서 일본인들이 예쁘게 봐 주시는 것같아 꾸준히 여러 루트에서의 메시지가 오고 있습니다.

한국의 싸이월드의 1촌신청 과 같은 아멘바 신청, E-메일, 블로그에 대한 답글, 가입한 카페에서 질문들, 그리고 자신이 왔다는 것을 남기는 발자국 시스템등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한국인이고 블로그가 주로 여행 이야기이기 때문에 많은 한국여행 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최근 한류가 한국의 아이돌을 중심으로 한 일본 젊은 여성들에게 퍼지기 시작했고 제가 한국의 남자이기 때문에 저에게 연락 오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이 젊은 일본 여성들입니다.(외국인이 관심 가져 주는 것도 좋은데.. 남자 입장에선 관심 가져주는 분류가 주로 젊은 여성들이라면 더더욱 좋겠죠.^^ 그래서 더더욱 관리를 많이 했던 것일지도 모릅니다.ㅋ)


때문에 꾸준히 일본 블로그를 관리하고 인맥 관리를 하게 되었는데 최근 한국 블로그까지 운영을 하면서 너무 소홀하게 되었군요.


10일간 일본 여행을 했지만 4개월이 넘도록 일본여행 이야기는 다 쓰지도 못했고... 메일에 대한 답장도 거의 끊어졌으며 싸이 1촌신청과 같은 아멘바도 잘 받아주지 않으며 블로그에 대한 답글도 최근엔 쓰지 않고 있습니다. 자신이 다녀갔다는 발자국인 "페타" 역시 수십~수백개는 밀린 것같네요





네이버의 메일입니다. 제가 가입한 일본 블로그인 아메바(Ameba)에서 메일이 오면 네이버로 연락이 옵니다. 하루평균 3~4개의 메시지가 꾸준히 오고 있지만 답장을 해 주는 것은 1~2개가 전부네요.ㅠㅠ







제 블로그 메인화면에 가면 싸이 1촌평과 비슷한 글쓰기가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화면은 모두 제가 답방을 가 줘야 하는데... 잘 되지 않네요.ㅠㅠ







최근 제 블로그에 달린 댓글입니다. 이거 답장써주고 답방 가는 것부터 해야겠군요.^^
(8번째 댓글은 한국어 공부중이신 분인데.. 이런분에게 한국어 교사가 된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꼭 답변 해줘야 합니다.!!)







자신이 다녀갔다는 발자국 "페타" 입니다. 하루평균 40개 정도 페타가 있었지만 최근 답방을 가지 않아서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아직은 벅찹니다.ㅠ






올해 글쓴 것이 5개뿐... 그것도 대부분은 아주 짧은 일기식 글만 썼고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분들이 원하는 일본여행기는 올해 한번도 쓴 적이 없군요.ㅠㅠ(12월30일 이게 가장 최근에 쓴 일본 여행기..ㅠ)







하지만 이렇게 관리안해주지만 저번달에 4천명이나 와 주셨군요.... 한국 블로그 역시 아주 많이 밀린 것들이 있지만 이제는 일본 블로그도 신경을 써야 겠습니다.

인터넷의 얼마나 큰 위력이 있는지 느끼게 됩니다. 외국에 있는 사람이 제 블로그를 저렇게 많이 봐 준다..  그리고 제 글을 보고 한국에 오고 싶어 하고.. 여행 문의를 하시는 분들을 볼때 정말 성취감을 느끼고 더더욱 노력 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는 것같네요.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여러분도 힘들지만 이런 성취감을 느끼고 계신가요.???





ブログ捜してくれたすべての方々に本当に感謝します.
(블로그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해요)



http://ameblo.jp/paangel/ <- 제 일본어 블로그 입니다. 한번 구경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