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적과의 동침 정몽준과 함만의 협력

 



"대한축구협회 회장의 목을 자르겠다.!!!"

"그는 정신병자다, 정신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







작년 AFC회장 선거때 모하메드 빈 함맘 AFC 회장이 자신의 라이벌관계인 한국을 향한 초강력 발언에 대한 정몽준 피파부회장의 대응이었습니다.



FIFA 회원국은 UN 가입국보다 숫자가 더 많다고 하는 지구상 최고의 협회입니다. 피파 최고의 권력자중 한명인 함맘의 상식밖의 발언에 또다른 피파실력가인 정몽준의 똑같이 수준낮은 답변이 보여주듯 둘의 관계는 자신의 명성을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상대방을 비난하기에 여념이 없을 정도로 악화되었습니다.


그런 두 거장들이 2010년 2월 14일 도쿄국립경기장에서 함께 등장하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도쿄국립경기장에서 입이 아닌 주먹을 통한 승부를 가리려고 같은 장소에 모여서 일기토를 벌이려는 것일까요.?(일기토 삼국지에서 나오는 1:1 대결)


하지만 두 거장들의 얼굴엔 어색함이 묻어나지만... "그래 오늘 너 잘만났다.!! "  "내 거침없는 하이킥 맛을 보여주마.!!! " 이런 사생결단의 분위기가 아닌... 1:1 소개팅에서 처음 만나 수줍음이 묻어나는 그런 어색한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피파부회장인 정몽준은 예전부터 피파회장에 관심을 두었고 함맘 아시아축구협회 회장은 아시아축구 회장의 재선과 이후 피파회장을 노리고 있었습니다. 극동과 중동은 항상 축구에서 충돌이 있었고 피파회장에 같은 아시아인이 2명이나 나오면 아시아 표를 분산시켜 결국 둘다 탈락하는 물귀신이 됩니다. 그렇다가 2009년 아시아축구협회 선거에서 두 축구거장들은 결국 심하게 부딪쳤습니다.


정몽준은 자신이 아시아축구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함맘의 라이벌을 적극 지지하며 함맘에게 큰 위협을 주었고 함맘 역시 자신의 모든 것을 동원해서 아시아축협 회장에 그동안의 모든 것을 걸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대한축구협회 회장의 목을 자르겠다.!!" 라는 초 강경발언이 나왔고 정몽준 피파부회장은 "미친것 같다. AFC가 아닌 정신병원이 어울릴 것같다" 라는 대응을 했습니다.


결과는 함맘의 재선으로 함맘의 승리가 되었고 이후 정몽준과 함맘은 철천지원수가 되었습니다.







영원한 원수도, 영원한 친구도 없다.!!





정몽준과 함맘의 관계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정몽준 피파부회장은 평소 염원하던 피파회장을 과감히 포기하고 국내정치에 전념을 하겠다는 선언을 했습니다. 이 말은 피파회장을 노리는 함맘에게 천군만마를 얻은 것과 같은 희소식이었습니다. 정몽준과 함맘은 모두 유력한 피파회장 후보였고 아시아 거장중 한명인 정몽준이 피파회장을 포기한다면 정몽준을 비롯한 아시아 지지자들의 표는 함맘에게 돌아 갈 것입니다.


또한 정몽준이 피파회장직을 포기한다는 발표를 할때쯤 함맘은 2022년 월드컵 개최에 아시아의 개최를 강력 지지를 했고 갑자기 개최지는 한국이 되어야 한다는 한국 강력지지 발언을 합니다.


모든 상황을 종합해 볼때 정몽준이 피파회장직을 포기하고 함맘을 적극 지지하고 함맘은 그 대가로 한국의 2022 월드컵 개최를 지지하기로 약속을 했다는 것을 알수 있고 실제로도 그런 약속이 있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아시아의 축구발전에 극동의 강자 정몽준과 중동의 강자 함맘이 힘을 합쳤기에 그 효과가 얼마나 큰지 결과가 궁금하네요.


정몽준은 설명이 필요 없을테고.. 함맘 아시아축협 회장은 피파에서도 정몽준에 못지않는 상당한 실력가 입니다. 오일머니의 무장과 중동의 강력 지지로 상당한 로비력과 인맥을 갖춰 정몽준의 세력이 도와준다면 피파회장도 꿈이 아닙니다. 또한 한국의 월드컵 개최를 지지한다면 강력한 개최후보이자 AFC소속인 호주에게 큰 타격을 주며 한국엔 상당한 힘이 됩니다.



현대 자동차에 중동 기름을 넣어서 세계를 재패하는 것처럼 극동과 중동의 거장들이 서로 협력을 해서 앞으로 쭉~~~ 전진만 했으면 합니다.


월드컵 개최지 선정이후 피파회장 선거가 있기 때문에 한국으로써는 함맘이 한국을 배신할 경우 피파회장 선거에 큰 타격을 입기때문에 함맘은 절대 한국을 배신 할 수 없는 점에서 안심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