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소녀시대보다 예쁜 여자축구 5인방을 소개합니다.

 
 



제가 활동중인 보훈처에 올린 포스팅입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당장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가장 예쁜 여성이 누구냐고 물어보면 누구라고 대답 하실건가요? 여자친구나 부인, 엄마, 유명 배우나 아이돌 가수 등... 각기 자신의 기준에서의 美女가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기준에서는 얼굴이 예쁘거나, 마음이 예쁜사람, 나에게 도움을 줬던분들까지 넓은 범위에서 생각하게 되는데, 그 범위를 여자축구선수에서 라고 좁힌다면 어떨까요?

제가 뽑은 여자축구 최고의 미인 5인방을 소개합니다.



▲ 임은주님의 미니홈피 사진입니다.

첫 번째 미녀입니다.

축구선수보다는 축구 심판으로 우리에게 더 유명한 임은주씨입니다.
임은주씨가 축구를 할 당시엔 여자축구가 지금보다 더 어려운 시기였기에 선수로써 큰 활약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축구를 은퇴하고 제 2의 인생인 축구심판에 있어서는 한국 여자축구에 큰 공헌을 하고 계신 분입니다. 여자 주심에 있어서 그녀는 한국의 모든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선구자 역활을 했습니다.

여자축구라는 계념도 서지 않았던 시기에 여자도 축구를 할 수 있고, 선수 은퇴후 남자처럼 축구관련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그녀는 여자 축구계의 첫 번째 미녀입니다.





▲ 이진화님의 미니홈피 사진입니다.

두 번째 미녀입니다.

임은주씨가 여자축구의 선구자였다면 이진화 선수는 한국 여자축구의 해외진출의 선구자입니다. 국가대표선수로 출전한 2005년 동아시아 선수권 대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일본 고베 아이낙이라는 일본팀으로 첫 해외진출을 했고, 그녀의 활약에 곧이어 정미정 선수도 같은팀인 고베 아이낙 진출에 도움을 줬습니다.

남자축구와 달리 대한민국의 여자축구는 아시아에서도 변방으로 취급을 받았지만 이진화 선수의 첫 해외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최강으로 발 돋움 하는 시발점이 되었기에 두 번째 미녀로 선택을 했습니다.








세 번째 미녀입니다.

세 번째는 말 그대로 미녀, 즉 외모가 아름다운 선수를 선택했습니다. 스포츠 선수의 외모를 따지는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입장이지만, 남자 축구에서 안정환, 베컴등은 출중한 실력에 뛰어난 외모까지 더해져 개인적인 인기와 더불어 축구에 관심없던 이들까지 축구팬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제 인기 스포츠로 성장하려는 여자축구에서도 여자축구를 대표로 하는 예쁜 선수가 한명쯤은 있어도 좋을 것같다는 생각에 실력이 있으면서 얼굴까지 예쁜 이유나 선수를 세 번째 미녀로 꼽고 싶습니다.




▲ 출처 : http://www.hani.co.kr/section-006002000/2003/09/006002000200309191812185.html
북한, 미국, 중국의 핵심 선수들입니다. 오른쪽 9번 유니폼이 쑨원


네 번째 미녀입니다.

이번 미녀는 한국선수가 아닌 중국 선수입니다. 99년 여자 월드컵 최우수 선수 쑨원이 네 번째 미녀입니다. 여자축구에 있어서 99년 월드컵은 상당히 큰 의미가 있는 대회였습니다. 그동안 비인기 종목에도 들지 못할 정도로 인식조차 없었던 여자축구가 99년 월드컵을 계기로 세계적인 인기 스포츠로 성장하는 혁신적인 대회였습니다.

94년 월드컵 개최로 축구 불모지에서 중심으로 나아가려는 미국은 99년 여자 월드컵 이후 여자축구가 남자축구보다 인기 스포츠로 올라서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미국의 미아 햄과 중국의 쑨원은 당시 축구계에서 아주 유명한 라이벌로 인식이 되었는데 라이벌전은 월드컵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쑨원의 승리로 끝났고, 그녀의 업적을 볼때 한국뿐 아니라 세계 여자축구계에서도 첫 손에 꼽혀야 될 미녀이기 때문에 저 역시 5대 미녀에 선정을 했습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 미녀입니다.

마지막 미녀는 한명이 아니라 2명을 함께 선정했습니다. 바로 U-20 여자월드컵에서 실버슈를 수상한 지소연 선수와 U-17 여자월드컵 최우수선수, 득점왕, 골든볼을 수상한 여민지 선수입니다. 단순한 수상이력만 보자면 여민지 선수가 앞서겠지만 이런 여민지선수가 있기까지는 지소연 선수의 역활이 무척 컸습니다. 그리고 지소연 선수는 당장 국가대표를 이끌 기량이 있지만 여민지 선수는 아직 성장해야 될 단계이기에 두 선수를 똑같은 다섯번째 미녀로 선택했습니다.

이 두선수는 지금 어떤 이력이 있는지를 쓰는 것 보다 앞으로 써야될 이야기가 더 많은 선수이기에 얼마나 성장할지 지켜보기 위해서 가장 마지막인 다섯번째 미녀로 선택을 했습니다.



<- 제가 선택한 미인에 공감하시는 분들은 클릭 해주세요.^^


제가 미인의 기준으로 삼은 것은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던 선수들이었습니다. 운동선수는 운동을 잘 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진정한 아름다운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선택한 여자 축구선수 5인(사실은 6인이지만)은 축구라는 분야에서는 분명 여느 미모의 영화배우나 인기 여가수보다 더 아름다운 최고의 멋진 선수라고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