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기사

미국 야후의 오노 특집 "한국에서 가장 욕 먹는 선수 오노"

오늘 1천미터 동메달을 획득한 아폴로 안톤 오노는 오늘의 메달로 미국 동계스포츠의 영웅으로 부상하였습니다. 동메달을 추가해서 역대 동계올림픽 최다메달 수상자가 된 오노는 미국에서도 특집으로 크게 다루었는데 그중 하나가 한국과의 악연을 소개해서 소개 합니다.

수능때부터 영어는 정말 3번만 찍을 정도의 영어울렁증에 여러 번역기와 인터넷 검색으로 엄청난 번역 오류가 있을수 있으며 연결되지 않는 부분은 저의 상상력으로 문장을 완성했기 때문에 원문과는 전혀 다른 번역이 되는 부분이 있을 것같지만 최대한 원글의 내용을 살렸기 때문에 큰 틀에서는 원문과 비슷하단 생각이 듭니다.




Ohno becomes most reviled athlete in South Korea


By JEAN H. LEE, Associated Press Writer Feb 19, 6:00 am EST

아폴로 안톤 오노는 올림픽에 많은 업적을 남겼지만 한국에서는 "파울의 왕"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의 한 회사는 화장지에 오노의 얼굴과 웃으며 자신의 메달이 키스하는 그림을 넣었고 오노의 머리를 쏘는 비디오 게임도 나오는등 오노를 비웃고 있습니다.


오노는 8년전 숄트레이크 시티 올림픽에서 김동선 선수의 금메달을 훔쳐갔다고 믿고 있으며 쇼트트랙 1,500미터 경기에서 김동선 선수의 파울을 유도해 10대 첫 올림픽에서 성과를 올렸다.

여기에 관해서는 오노는 자신의 금메달은 정당하다고 주장했고 오노의 혐오와 비신사적인 행동에 미국 올림픽 위원회는 9시간동안 항의 메일을 받아서 서버가 다운 되었다.

오노에대한 증오는 반미감정과 그의 아버지 국가인 일본이 한국을 1910~1945년간 식민지배를 했고 이후 한국인은 가능한 모든 경기에서 일본을 격파했지만 오노는 누르지 못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오노에 대한 적개심은 미국 쇼트트랙 대표팀 전체로 이어졌고 오노에 대한 살해 위협까지 받아 경찰의 경호를 받고 2005년 한국 대회에 참가 할 수 있었다.

2008년 한국의 해안도시 강릉에서 쇼트트랙 경기가 있어서 여기에 참여한 오노는 관중들의 많은 야유를 받았지만 금메달을 획득하며 시청자를 울렸고 다른 경기에서는 오노가 실격 되자 한국인들은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오노는 시간이 흐르고 비난이 잦아들면서 깨끗한 스케이트를 통한 금메달을 완성해서 관중들의 박수와 존경을 받는 관리를 하고있다.

지금까지 동계올림픽은 한국의 최고 이벤트중 하나였다. 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쇼트트랙에 대한 관심은 4900만명의 아시아 국가에서 쇼트트랙에서만 메달을 획득 하기때문에 그만큼 특별했다. 그리고 두명의 한국인이 미국 쇼트트랙 감독이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의 놀라운 힘은 단거리뿐 아니라 장거리에서도 나타났다. 한국은 지금까지 5개의 메달을 획득했고 오노가 획득한 메달은 금과 은 2개다.

한국과 오노사이의 경쟁은 지난 경주에서 부터다. 1500미터 경기,  3명의 한국 선수가 선두에 있었지만 결승 라인 직전에 2명의 선수가 넘어졌다.

금메달을 딴 이정수 선수는 오노의 행동들이 너무 화가 나서 비난하는 인터뷰가 있었다. 오노와 같이 메달을 받는 것이 불편하다고 분노를 했다.

"서울의 대학생 21세 김씨는 나는 스포츠에서 당신이 이기고 싶어 하는 심정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체육 대회는 페어플레이가 필요 합니다" 라는 말을 했다.

오노의 스폰서들은 한국선수들의 실수를 바라고 있었다는 것을 시인했고 경기를 끝낸 오노는 숄트레이크에서 있었던일(김동성의 실격) 을 이번에도 바라고 있었다고 말을 했다.

그렇지만 오노는 자신의 트위터에서(자신의 미니홈피 같은 단문의 글을 남기는 웹 페이지) "놀랍다, 한국인은 늘 그래왔듯이 정말 강하다" 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는 남아 있다.  만약 남은 경기에서 오노가 승리를 한다면 오노의 모든 훈장들은 미국 동계올림픽의 역사가 될 것이다.


(그리고 갑자기 피겨의 여왕 김연아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습니다.^^)
But at least one blogger hopes to see him fall flat on his face: “He should fall down on the ice and have (figure skater) Kim Yu-na land on his disgusting face after she performs a triple axel.”




Updated Feb 19, 6:00 am EST





이 기사에 대한 답글
(좋은 내용 필터링이 아니고 몇몇 번역하기 쉬운 것을 번역했습니다. 대부분의 댓글이 지금 번역하는 내용과 비슷합니다.)


나는 한국에서 3년간 살았던 백인 미국인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국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난 그저 이상황을 야후의 독자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오노가 일본인 아버지를 뒀다고 한국인이 오노를 비난하진 않습니다. 나는 한국과 미국의 스케이트를 사랑합니다. 한국과 한국의 교포, 한국의 생활에 대한 어떠한 차별도 없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들과 마찬가지로 오노를 싫어 하는 것도 있습니다.
숄트레이크 올림픽의 논란이 다른 종목까지 이어졌습니다. 한국은 위에 표기된 대로 매우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들과 함께 농구나 축구를 할때 자신의 능력과 상관없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사회적 킬러 능력이 부족합니다. 그들은 승리를 위한 과정은 중요하지 않고 다른 나라에 대해서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기간동안 펠프스 선수를 소개하긴 했지만 한국은 자신이 경쟁하고 이기고 싶어하는 것에만 관심이 있는 것이 스포츠입니다.

아폴로 오노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승리에 대한 긍지나 감사는 다 치우고 당신은 지금 당신 때문에 군면제가 되지 못한 선수에게 사과와 후원을 해야 지난 잘못에 대한 비난이 종료 됩니다.
(한국이 너무 자국스포츠의 금메달만 원하는 것에 대한 한국거주 3년차 미국인의 이야기입니다. 오노를 비난하는 것은 동감하지만 한국역시 너무 자국의 금메달에만 환호하는 것은 조금 고쳐야겠고 이번 월드컵의 이규혁 선수나 스키점프의 관심을 보니깐 좋은쪽으로 변하는 것같아서 다행입니다.^^)






http://www.seattlepi.com/olympics/415399_ohno14.html?source=mypi
진짜 이유는 이 문서에 나와있습니다. 오노는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눈이 없어. 동영상을 본 적이 있나요.? 알고 싶으면 찾아보세요.





이봐, 난 한구인이 좋아 내가 사랑하는 김치...  내 최고의 백인친구가 한국인과 결혼을 했고 둘은 모두 아름다운 사람이다. 내가 본 오노는 이런 바보 같은 짓에 대한 논쟁에 신경을 쓰지도 않았지.
(세계인의 식품 김치.ㅋㅋ)



이 기사는 매우 객관적인 기사는 아닌 것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오노가 일본혼혈 선수라는 것이 한국에서 비난 받는 것과는 아무 상관없습니다. 오노를 싫어 하는 것은 그의 비신사적 행위때문입니다. -이후 오노액션의 소개가 이어지고 그 내용은 생략합니다.-
오노가 한국의 라이벌 국가의 아버지를 두웠던 것은 아무 상관 없이 모두가 스포츠맨십으로 경쟁을 해야 합니다.
(글의 내용을 보면 한국인으로 추정됩니다.)



그냥 개인적인 관찰로 도움이 되진 않겠지만 최근 여러 논쟁의 중심에 있는 한국
2006년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대회에 한국에서의 항의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체조 선수의 금메달 분쟁(이때도 쫌 심했죠.^^)
2006년 동계올림픽 숄트레이크 시티에서 김동성과 오노 사건..(2002년인데^^)
한국은 스포츠에 국가적 자존심을 거는 것같습니다.
(여긴 일본인으로 추정됩니다.)




정말 당신 미국 사람들은 진짜 오노가 공정한 활약을 했다고 생각 하십니까.?
너희들 정말 그렇게 생각해.? 한국인들이 너무 많은 메달을 땄기 때문에 너희들의 질투입니다.
(이분도 아마 한국인인듯... 그냥 느낌이^^)


내 기억엔 오노는 한국인에게 깔끔하거나 공정하게 이겨본 기억이 없는 것같습니다.
순수한 행운이나 더러운 플레이의 기반으로 승리한 그가 훈장을 받기 위해선 합법적으로 기술의 경쟁에서의 승리를 해야 합니다.
(20세 미국여성입니다.)



http://sports.yahoo.com/olympics/vancouver/short_track_speed_skating/news?slug=ap-sho-hatingohno&prov=ap&type=lgns <- 기사 원문은 여기 있습니다.(어설픈 번역에 혹시 실수 한 것이 있으면 영어 잘하시는 분들께서 원글을 보시고 많은 지적 부탁드려요.^^)


그리고 비록 정당하지 못한 방법이긴 하지만 아폴로 안톤 오노는 오늘의 동메달로 미국 동계올림픽 역사상 최다 메달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방법은 정당하지 못하지만 훌륭한 선수임엔 틀림없기 때문에 일단 미국 동계올림픽의 역사가 된 부분에서는 축하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