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기사

전 세계 인터넷 메인화면에 등장한 김연아.!




오늘 구글에 접속을 했는데 반가운 얼굴을 봤습니다.

제목을 보셨으면 누군지 아시겠죠.?

네.!!  바로 김연아 선수가 구글 중앙화면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한국 구글이지만 국민요정을 보니깐 기분이 좋았고 문득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엔 누가 메인화면을 차지하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영국 구글모습입니다.

영국도 김연아 화면을 사용중이네요.

구글은 자동번역 기능이 있어서 영어권 국가는 몇몇 대표적 문구는 한글로 번역 되어 나옵니다. 위에 주소창이 "googel.co.uk" 영국 구글 주소입니다.







이번엔 중국 구글입니다. 역시 김연아 입니다.






 google.co.tr <- 여기는 어디일까요.??

정답은 형제의 나라 터키입니다. 터키에서 한국의 국민요정은 형제의 국가 선수이기 때문에 함께 응원해 줬으면 좋겠습니다.^^(분명 터키사람들은 한국선수들 함께 응원해주겠죠.??)



여기까지만 검색해 보고 문뜩 의문이 들었습니다.



구글에 나오는 사람이 과연 김연아가 맞을까.???


얼굴도 나오지 않고 그냥 제가 김연아를 너무 의식해서 닮은 그림을 김연아로 착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무서우면 사소한 것이 귀신으로 보이는 그런 것이 아닐까란 생각에 김연아가 맞는지 김연아 사진과 구글그림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구글화면과 김연아의 연기 모습을 비교해 봤습니다.

꽤 비슷하죠.?








이건 더욱 비슷하지 않습니까.?

정말 전 세계 모든 구글 메인 화면에 김연아가 떴다고 결심을 할때쯤... 김연아 라이벌 아사다 마오가 생각났습니다.

체격도 비슷하고 머리도 묶고 다니는 것이 혹시 아사다 마오일 가능성은 없지 않을까.???


그래서 이번엔 마오랑 구글 메인을 비교해 봤습니다.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골면 코걸이.??? 이번엔 아사다 마오랑도 비슷하군요.


그래서 마오의 사진을 한번 더 비교 해보겠습니다.








이번 사진에서 보시면 평소 아사다 마오의 손 모양과 구글 그림의 손모양이 약간씩 다르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슷해 보이긴 하지만 확실히 김연아가 그림과는 더 가까워 보이는군요.




이때 결정적 단서를 찾아냈습니다.!!!





어떻습니까.?

지금 김연아 선수의 모습이 구글 메인과 완전 똑같지 않습니까.?

체격, 손모양, 발모양 헤어스타일등 모든 부분이 김연아의 모습과 똑같습니다.  이것으로 구글이 김연아 선수를 모델로 전 세계 구글의 메인 화면을 선택 했다는 것이 밣혀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마지막 남은 의혹이 있습니다.

혹시 제가 한국 IP로 구글에 접속했기 때문에 김연아의 모습이 나오는 것은 아닐까.?


그래서 그림의 출처를 조사해봤습니다.

 




 goole.com.mx <- 여기는 멕시코 구글입니다.

이번 주소는 구글의 사이트가 아닙니다.

구글에 있는 그림의 출처를 따라가 봤던 곳입니다.

결과는 출처의 어느 곳에서도 한국을 뜻하는 "co.kr" 표기는 없었고 구굴의 김연아 화면은 멕시코에서 사용한 것이 맞습니다.
(http://www.google.com.mx/logos/olympics10-icedance-hp.png <- 여기 클릭하시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멕시코만 이렇게 예외적일지 모르니 이번엔 또 쌩뚱맞은 나라를 찾아 봤습니다.

아쉽게도 월드컵이 열릴 남아공을 조사해봤지만 남아공엔 구글이 없더군요.

그래서 선택한 나라입니다.







google.com.sa <- 여기는 동계올림픽과 전혀 무관할 중동국가 사우디 아라비아입니다.

역시 주소 어디를 봐도 한국과 관련된 문구를 찾을 수 없군요.
(http://www.google.com.sa/logos/olympics10-icedance-hp.png <- 여기 클릭하시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전 세계의 구글 화면은 김연아가 맞고 그 김연아 화면은 한국이 아닌 외국 회사에서 전 세계에 사용 하고 있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너무 뒤죽박죽 글을 쓰다 보니깐 정리가 필요 하군요.

정리하겠습니다.


1. 구글의 메인화면에 아시아권 선수로 보이는 피겨 선수가 등장했습니다.

2. 피겨 모델로 유력한 김연아선수와 아사다 마오 선수를 구글 메인 그림과 비교를 해 봤습니다.

3. 평소 사진과 구글의 그림을 비교해 본 결과 김연아 선수가 확실하단 결론이 나왔습니다.

4. 그럼 구글의 메인화면이 한국 IP로 접속한 저에게만 보여질뿐, 외국엔 다른 그림이 보여지지 않을까란 의문이 생겼습니다.

5. 하지만 다른 나라의 구글에서 출처를 확인해 본 결과 한국과 전혀 상관없는 외국의 구글 사이트에서 그림을 사용해 전 세계 모든 구글 메인에 김연아 선수 그림을 사용 했습니다.





구글은 전 세계 인터넷의 70% 이상을 장악한 지구상 최고의 포털사이트고 언론입니다. 전 세계의 네이버라고 불릴 정도의 막강한 파워를 지닌 구글에서 대한민국의 김연아 선수가 저렇게 자랑스럽게 메인화면을 장식하고 있다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