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볼튼 vs 울버햄튼전 볼튼의 호날두 이청용의 모든 볼터치 기록





볼튼 vs 울버햄튼 오른쪽 윙 선발 이청용

볼튼과 울버햄튼 모두 강등권 탈출이라는 절박한 목표를 가진 팀으로 오늘 서로에게 이기지 못하면 리그에서 이길만한 팀이 없다는 표현을 쓸 만큼 두 팀에겐 무승부도 아닌 승리가 꼭 필요 했던 경기입니다.

최근 두팀 모두 엄청난 득점 부족에 시달렸으며 볼튼의 경우는 최근 5경기 연속 무득점,(가장 최근 득점이 이청용의 골대 맞고 들어간 득점) 울버햄튼은 리그 최하위 득점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꼭 승리가 필요하지만 공격력이 약한 두팀의 경기에서 우리의 푸른용 이청용선수가 너무나 멋진 어시스트를 기록했다는 것이 너무 기쁘네요. 기쁜마음으로 이청용선수가 울버햄튼전에서 볼을 터치했던 모든 장면을 살펴 보겠습니다.


어시시트 직전 드리블 하는 이청용 선수의 모습입니다.
  


시작 13초 우측 지역에서 센터링 올렸으나 키퍼에게 감

2 : 볼을 잡고 돌파를 시도 하다가 실패
4 : 팀이 역습을 할때 이청용에게 온 볼을 다른 선수에게 패스 했지만 실패
10 : 중앙 지역에서 볼을 받고 빈 공간을 돌파후 패스
11 : 우측지역에서 땅볼 크로스를 했지만 수비가 겉어내서 코너킥 얻어냄

15 : 패널티박스 중앙부근에서 멋진 패스로 결정적 찬스 만듬(슛팅이 키퍼에 막힘)
16 : 수비지역에서 볼을 잡고 공격진영까지 빈 공간을 돌파한뒤 크로스를 올렸지만 잘못 맞아서 어이 없이 빗나감
18 : 수비시 협력수비로 상대볼 빼앗음
18 : 중앙지역에서 태클로 상대 볼 빼앗음
19 : 패널티박스 부근에서 3번의 헤딩경합이 있었고 1번 승리, 2번 패

24 : 볼튼의 골킥을 받는 과정에서 반칙 얻어냄
26 : 우측지역에서 볼을 받고 볼을 점유후 패스
27 : 볼튼 코너킥 공격시 1번 볼터치
28 : 중앙부근에서 헤딩경합 실패
30 : 상대편 수비수랑 몸싸움이 있었지만 실패

34 : 중앙부근에서 2번 볼터치
38 : 중앙지역에서 주인없는 볼 점유
38 : 헤딩 4회중 1회 성공 3회 실패
40 : 패널티박스 중앙부근에서 2번 볼터치
42 : 수비지역에서 헤딩으로 볼 걷어냄

43 : 왼쪽윙과 중앙지역에서 2번 볼터치
44 : 패널티박스 안쪽에서 어시스트급 패스로 완벽한 슛팅찬스 만들어냄(코너킥 연결)
46 : 44분의 코너킥이 이청용의 완벽한 어시스트로 득점.!!!!!!!!!!!!

 

http://blog.naver.com/easychina?Redirect=Log&logNo=90082211498&vid=0 <- 이분 블로그에 동영상 캡쳐 했으니 동영상 보시고 싶으신분 클릭 해주세요.^^ (빨간 동그라미는 공이고 블루드래곤 이청용은 파란색입니다)



전반 중간평

전반 초반 울버햄튼이 조금 유리했지만 차츰 볼튼 페이스로 경기 진행되었고 이청용선수는 몸은 가벼워 보였지만 패스성공률이 떨어 지는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볼튼의 공격은 주로 이청용의 위치에서 시작되었고 이청용 선수는 볼을 받으면 바로 패스 보다는 볼을 점유하며 공격을 이끌려는 경향이 강했습니다(하지만 패스성공률이 많이 떨어짐)

볼을 자주 빼앗겼지만 가끔씩 볼튼의 공격 찬스에선 이청용이 관여되었고 전반 중반들어 종종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자리 이동하는 모습이 보였으며 전반종료 직전 개인기량에 의한 어시스트 기록.!!

 

후반전

45 : 중앙지역에서 드로인 유도
53 : 중앙지역에서 상대편 볼 빼앗음
55 : 우측수비 지역에서 볼 걷어냄
60 : 중앙지역에서 2회 볼 터치
60 : 패널티박스 중앙지역에서 1번 볼 터치

61 : 중앙지역에서 볼을 받고 공격진영까지 단독돌파를 시도했지만 수비에 걸림
62 : 중앙지역에서 돌파를 하며 볼튼 선수와 2차례 패스 플레이로 전진하며 볼튼 공격수에게 어시스트급 패스를 했지만 키퍼 선방에 막힘64 : 중앙지역에서 드로인을 받고 이후의 볼 터치에서 볼을 빼앗김
66 : 우측지역에서 크로스 시도했지만 아무 선수도 없음
68 : 볼튼 선수들과 2번의 패스를 하며 중앙지역에서 왼쪽으로 돌파

74 : 중앙지역 볼터치
75 : 왼쪽 공격지역에서 볼터치
76 : 중앙지역 드로인 유도
82 : 중앙지역에서 볼을 받고 돌파를 하며 볼튼 선수에게 정확한 센터링 올림
84 : 오른쪽 공격진영에서 헤딩 경합이 있었지만 패

87 : 수비지역에서 헤딩 성공
87 : 중앙지역에서 드리블을 한뒤 패스
90 : 오른쪽 공격진영에서 볼을 점유하며 상대 수비 2명 사이로 돌파를 시도했지만 돌파는 실패하고 드로인 얻어냄
92 : 수비지역에서 볼을 받고 공격진영까지 드리블후 패스 - > 슛팅으로 연결됨
92 : 교체




 

 오언코일 감독

총평

연일 강행군으로 최근 체력이 많이 떨어 졌던 것처럼 보였지만 FA컵에서 후반 10분만 뛰며 체력을 보충한 이청용선수의 몸은 가벼워 보였습니다. 볼튼에서 경기를 풀어나가거나 개인기량으로 돌파가 가능한 선수는 이청용선수가 유일해 보였고 때문에 볼을 잡으면 박지성 선수처럼 곧바로 다른 선수에게 패스를 하는 것이 아니라 호날두나 나니처럼 볼을 받으면 한동안 자신의 볼로 점유 하고 있다가 돌파나 다른 기회를 엿보는 방식의 경기를 주문 받았고 그런 경기를 펼쳤습니다.


비록 패스성공률이 평소보다 많이 낮았고 여러번 볼을 빼앗기는 상황이 있었지만 쉬운 패스가 아닌 어려운 돌파와 볼을 점유하는 경향이 강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패스성공률이 낮고 자주 볼을 빼앗겼지만 몸이 가볍다고 생각한 것은 볼튼의 공격이 이청용에게서 시작 되는 경향이 많았고 2번을 실패해도 1번의 결정적 찬스를 만들면 칭찬받는 공격형 미들이었기 때문입니다.

전반종료직전 완벽한 어시스트를 성공시켰고 그외에도 2번의 멋진 어시스트급 패스가 있었습니다.

오언코일 볼튼 감독은 이청용을 맨유시절 호날두 처럼 절대적인 선수로 생각 하는 것같습니다. 항상 이청용의 역활의 중요성을 말해왔고 가장 핵심선수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했죠. 그도 그럴것이 오언코일 감독이 부임하고 리그에서 1승 2무 5패, FA컵 포함해도 승수는 고작 2개에 불과 하며 그기간 볼튼이 올린 득점은 겨우 4골입니다. 하지만 이 4골에서 이청용선수는 1득점 2어시스트를 올리며 오언코일 감독의 모든 득점을 전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이청용이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던 날이 오언코일 감독이 유일하게 승리했던 3경기입니다.(리그 2승, FA컵 1승)

이쯤 되면 맨유시절 호날두에 비해 볼튼에서 이청용선수의 중요성이 절대 떨어지진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리고 연일 혹사당하는 이청용선수에게도 희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볼튼에서 최근 영입한 선수가 이청용과 포지션 경쟁자이기 때문에 선발 경쟁을 해야 되는 것이 아닐까.? 걱정이 있었는데 호날두 시절 맨유에 미들요원이 들어온다고 호날두의 출전시간에 지장을 주지 않았던 것처럼 이청용 역시 전혀 경쟁의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이 오히려 그동안 이청용에게만 집중되던 상대 수비의 마크를 분산시키는 효과를 거두며 필요에 따라서 이청용의 체력안배를 도울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비록 중하위의 약한팀이지만 한국선수가 EPL팀의 명실상부 최고 에이스로 거듭나고 있다는 것이 뿌듯하고 자랑스럽네요. 팀에서 이렇게 밀어주고 팬들이 사랑을 해 주면 타 팀으로 이적하지 말고 볼튼을 맨유처럼 최강의 팀으로 만드는 것도 어떨까 생각 되네요.^^
(이번 경기의 이청용선수의 공식 평점은 8점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