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엔 정말 많은 명승지가 있습니다. 한국만 해도 우리가 알지못한 수많은 비경을 자랑하는 지역이 있고 지구엔 더더욱 많은 우수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시간과 금전적 여유가 많은 사람들은 세계지도를 펼쳐놓고 자신이 가 본 곳을 표시하며 세계 정복에 나선다고 합니다.
저 역시 07년 북경을 시작으로 첫 해외여행을 다녀온 후 08년 일본, 09년 다시 북경의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자유여행으로 다녀와서 인터넷으로 여행전 세계 각국의 많은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당시 수집했던 정보를 바탕으로 한번 여행을 다녀오면 가고 싶은 곳은 10개로 늘어 나는 것이 아쉬워서 몸은 가지못하더라도 인터넷으로 모두 여행 하고 싶어서 제가 가고 싶은 여행지를 쓰기로 했습니다.
(제가 가진 못하더라도 다른 분들이 가실때 도움이 되었음 하고.^^)
첫번째 소개할 여행지는 15억 중국인이 최고의 여행지로 꼽은 지역입니다.
어느 조사기관 이런 것에서 알아본 것은 아니고... 중국친구들한테 물어 봤더니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하며 아무튼 엄청 좋아 보이는 지역입니다.
"구채구九寨溝(주자이거우)"
중국엔 이런 말이 있다고 합니다.
황산을 보고 나면 다른 산을 보지 않을 것이며
구채구의 물을 보고나면 다른 물을 보지 않는다.
산중의 산은 황산이고 물속에 최고는 구채구라는 뜻입니다.
구채구라는 이름은 9개의 장족 마을이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 산골짜기마다 호수 와 폭포들이 자연 상태 그대로 남아 있는 자연자원의 보고이기도 하다. 구채구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건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1970년대 벌목공들이 구채구의 명소들을 발견했고, 1978년에서야 정부에서 보호를 하기 시작한 것. 불과 30~40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 내에서도 오지 중에 오지로 통 할 정도로 외진 곳이었다. 1992년에는 유엔의 세계자연유산위원회(WHC)로부터 '세계자연유산명록'으로, 1997년에는 '세계생물권보호구'로 지정되기도 했다.
백문이불여일견.!!!
설명이 필요 없이 일단 사진으로 보시면 더이상의 소개는 필요 없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스압주의 하세요~~
컴퓨터 그래픽 같은 컬러에 놀랍지 않나요.??
이제 왜 모든 중국인들이 구채구를 보면 더이상의 물은 볼 필요가 없다고 하는지 아시겠죠.? 물감을 풀어 놓은듯한 색상입니다.
제가 왜 해외여행지 추천 1번에 구채구를 올려 놨는지 어느정도 이유가 공감이 갑니까.??
얼마전 대지진이 일어났던 쓰촨성 주변에 있는 곳이죠. 교통이 불편하고 중국에선 상대적으로 개발이 덜 된 서부지역이라 동부지역 관광지에 비해 세계엔 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경제발전으로 소득 증대로 여행이 활발해 지고 세계문화 유산으로 선정되는등 최근들어 많은 관심을 받는 지역입니다.
찾아가는 법
- 교통편을 알기전에.. 구채구는 관광지라고 해도 개발이 덜된 동부지역이고 더군다나 최근 대지진이 발생한 쓰촨성주변이라 교통편은 생각보다 많이 열악합니다-
한국에서 출발
인천 ->성도 국제공항 -> 구황공항
(인천에서 성도까지는 4시간 소요, 성도->구황은 성수기땐 하루 20여편 항공기가 있으며 요금은 이코노믹클레스 경우 약 410위안 입니다. 구황공항에서 구채구까진 버스등으로 1~2시간 더 소요)
성도-구채구간 장거리 버스
성도의 신남문역과 차점자역에서 구채구 까지 직행 운행편이 인기가 많습니다.
거리는 약 420Km로 7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중간에 세계문화유산인 도강언(두쟝이앤), 수리공정, 송반 고성 등을 거쳐서 가요
구채구 도착후 관광버스
구채구에서는 외부 차량을 제안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천연가스만 사용하는 녹색환경버스를 이용합니다.
성수기인 5월~10월말에는 90위안, 이외엔 70위안의 요금이 들며 모두 3위안의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관광버스는 약 22개의 구간을 들리며 입구에서 표를 사고 매 구간마다 확인하는 시스템입니다.
구채구의 교통편
구채구의 호텔이나 번화가에서 이동의 경우는 택시가 편리합니다.
기본료 4위안에 시내 끝에서 끝까지도 10위안 정도면 가능합니다.
관광객이 많아서 택시도 자주 있습니다
구채구에 관련되서 도움이 되는 사이트와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블로그 <- 클릭하시면 구채구 다녀오신분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 <- 구채구 관광 사이트입니다. 중국 사이트지만 한글 지원해요
'여행 > 세계 추천여행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거초청해외팸투어] DBS크루즈 일본 돗토리현 2차 팸투어 (2011년 1월 6일~9일) (0) | 2010.12.06 |
---|---|
일본인이 추천하는 오사카 맛집 1탄(오코노미야키) (2) | 2009.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