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일본에서 만난 외국의 K리그 팬들


제가 여름휴가를 맞이하여 일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어제 한국에 돌아왔는데 집에 오는 버스에서 한국여자축구의 쾌거 소식을 전해듣고 무척 기뻤고 문득 2년전 처음으로 일본에 갔을때 경험이 떠오르네요.

2년전...

2008년 북경올림픽이 막 개막할때 여행에서 돌아왔었는데 그때도 집에 오는 길에 상당히 기쁜 일이 있었습니다.


2008년 일본은 배를 타고 갔었고 일본에서 돌아오는 길에 배에서는 올림픽을 위성 생중계로 보여줬습니다.

저는 혼자서 돌아오는 길에 할 것도 없고 외국에서 한국 응원하는 맛을 느끼고자 외국 경기부터 한국선수들이 나올때까지 배에서 올림픽을 집중적으로 시청을 했는데... 최민호 선수가 유도에서 한국의 첫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부산에 도착해서 집으로 오는 기차를 기다리는데... 이번엔 박태환 선수의 자유형 금메달을 따는 모습을 부산역에서 수많은 부산시민들과 함께 지켜봤고, 최민호와 박태환 선수는 오랫만에 한국에 오는 저에게 금메달로 환영해주었습니다.^^

이번 일본여행 역시 집에오는 버스에서 한국여자 축구선수들의 선전소식을 듣자 문득 2년전 일본여행이 떠올랐고, 그때 한가지 반가웠던 장면이 생각났습니다.

당시 일본여행중 일본의 경주로 불리는 천년고도 교토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교토는 기모노를 입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각종 일본 전통문화를 느낄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있는데 모 관광지에서 한무리의 기모노 입은 젊은 여성들이 있었고... 용기를 내서 함께 사진찍자고 말을 건냈습니다. "스미마셍.. 아노.. 이쑈니.. 사진와... 도테 이다다케 마스까?? " (정확한 표현인진 모르겠지만, 함께 사진찍자는 내용의 일어였고 저정도하면 눈치로 다 알아듣습니다.^^)

그러자 그쪽에서는 환하게 웃으며, 흔쾌히 함께 사진을 찍어줬고, 그 사진은 어제까지 제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고이고이 모셔져 있었습니다. 기분이 한층 업된 저는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거리를 걷고 있는데... 저 멀리서 생소한 모습을 목격하게 됩니다.


날이 너무 더워서 제가 헛걸 본걸까???




당시엔 경황이 없어 사진 찍을 생각을 못했기에, 대신 비슷한 사진을 인터넷으로 찾아서 올립니다. 우리보다 한참 앞에서 외국인이 저런 옷을 입고 교토 거리를 누비고 있었습니다.

네...

바로 K리그 인천FC의 유니폼입니다. 그걸 한국이 아닌 일본에서... 그것도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아니라 백인의 서양인이 입고 있었습니다. 정말 아쉽게 뛰어가서 함께 사진 찍자는 말은 못했지만, 당시의 경험은 오랫동안 특별한 경험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인천FC에서 한국인으로 귀화한 마니치 라는 유럽선수의 사진입니다. 지금은 한국인.ㅎㅎ)

한국에서는 맨유나 바르샤의 유니폼을 입은 사람을 가끔 볼 수 있지만 평일이나 관광지에 K리그 유니폼을 입고 다니는 사람을 거의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이 아닌 외국에서, 한국인도 아닌 서양인이 K리그 유니폼을 입고 있는 모습은 외국인들에게도 자랑스럽게 K리그 유니폼을 입고 다닐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겠다는 기분 좋은 생각을 하게된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일본여행은 제가 운영하는 일본블로그에서 알게된 일본 친구를 만났고, 일본 친구와 만날 약속을 하는 과정에서 K리그 이야기를 하는 일본사람의 블로그를 보게 되었습니다.


 
▲ 일본 블로그 원글입니다.



한국 축구☆
2010-07-15 11:24:34

도쿄는 31도, 덥네요
한편, 큐슈 지방은 폭우에 의한 비피해가 있는 것 같고…
(큐슈 = 부산 밑에 있는 일본에서 한국과 가장 가까운 지역의 경상도 면적보다 조금 더 큰 섬입니다.)

조심해 주세요

근데. 월드컵이 끝났으니, 수면 부족이 해결된 분도 많은 것은 아닌지?

일본이나 한국도 베스트 16

한국 베스트 16 진출의 기사는 이쪽입니다.
http://www.wowkorea.jp/news/enter/2010/0622/10071810.html

일본 같이, 한국에도 훈남 선수들이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한국엔 지금, 대인기의 선수는, 기성용 선수

기성용 선수의 기사는 이쪽
http://www.wowkorea.jp/news/enter/2010/0707/10072321.html





(사진 출처:본인 Cy World)

얼굴이 멋지네요
(덧붙여서,  기성용선수는, 소속팀의 미국 투어에 합류하기 위해
차두리 선수와 함께 캐나다로 향해 출국했다고 합니다)

월드컵도 끝났기 때문에 그동안 중단되었던  K리그도 이번 주부터 시합 재개입니다

그에 앞서 어제, 한국에서는 K리그 컵 결승 토너먼트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분은 2010년 7월 14일 경기를 말 합니다.)

치뤄진 4시합중, 무려 3 시합이 PK전까지 돌입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FC서울 2 : 대전FC 2 (PK전에서 서울의 승리)
부산 아이파크 3 : 수원 삼성 3 (PK전에서 수원의 승리)
경남 FC 1 : 제주 유나이티드 FC 1 (PK전에서 경남의 승리)
전북 현대 모터스 2 : 울산 현대 호랑이 0


지금부터 리그가 다시 시작해서 12월까지 계속 됩니다만, 금년의 K리그는 어느 팀이 우승할까요?
(개인적으로는, 강원 FC를 응원하고 있습니다..수수합니까?ㅋㅋ) <- 이건 제가 쓴게 아니라 일본인이 쓴거에요. 아마 최근까지 강원FC 소속의 일본인 마사히로란 선수때문에 응원하는게 아닌가 추측 됩니다.

한국에 가면, K리그 관전하러 갑니다.

즐거워요


 <- 여기 클릭해주시면 더 세계적인 K리그가 됩니다.^^




이 글에 4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2개의 댓글에 글쓴이의 답글 2개)

1.
근사하네요^^
사립 대학을 좋아합니다!! 캐나다가버렸습니다...TT 힘내주었으면 좋겠어요★
(기성용 선수가 캐나다에 갔다는 것과 그걸 응원하는 걸 알겠는데 갑자기 사립 대학을 좋아한다는게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네요.ㅠ)


2. (1번의 답글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기성용 선수, 근사하지요♪
그 얼굴로, 씩씩한 플레이, 최고입니다!
이후 소속팀에서도 활약도 기대합니다♪


3.
안녕하세요~
나는 한국인입니다.
한국 축구를 자세하게 알고 있군요.^^
기쁩니다~~~
(↑ 이건 일본인이 K리그 이야기를 하기에 너무 반가운 마음에 제가 댓글 단거에요.ㅋㅋ)


4. (제 글에 대한 글쓴이의 답글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일본어, 능숙하시네요★
유학중입니까?(*^▽^*)
한국 축구, 언제나 응원하고 있어요!
또 블로그에 놀러 와 주세요★



일본인 블로그는 여기 까지 입니다.

어떻습니까?

외국인이 K리그 유니폼을 입고,  자기 블로그에 K리그 이야기하는등.. 이만하면 K리그도 세계에 자랑할 최고의 리그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보이지 않으세요?

더이상 실력만 16강이 아니라 인기에서도 16강을 넘어 세계 4강에 진입하도록 함께 노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