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축구팬은 야구의 불법행위까지 부럽습니다


지금은 야구 플레이오프 시즌입니다.

여느때처럼 출근을 하고 컴퓨터를 켰는데, 얼마후 야구팬인 친구에게 메신저가 왔습니다. 삼성과 두산의 플레이오프 티켓과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위 화면은 친구에게 온 메신저 내용중 일부를 모아서 캡쳐한 화면입니다. 플레이오프 티켓이 10분만에 매진, 선수 유니폼은 모두 품절이라는 내용으로 이런 쪽지를 받으면서 축구팬인 저는 야구가 너무 부러웠습니다.

플레이오프면 결승전이 아닌 준결승전 성격이 강합니다.

결승전도 아닌데 플레이오프 모든 경기 티켓이 단 10분도 안되서 매진이고, 사이트는 접속불능에, 선수들의 유니폼까지도 품절이라니.. 내심 K리그의 플레이오프전과 비교가 되네요. 이런말 하면 특정팬들에게 정말 죄송하지만 올시즌 프로축구 결승전은 실력은 좋아도 관중몰이엔 하위권인 팀들끼리의 결승전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자칫 텅빈 관중에서 K리그 결승전을 치르는 것이 아닐까란 걱정을 하고 있는데 프로야구는 플레이오프전까지도 이런 열기가 마냥 부럽습니다. 이런 부러움을 안고 있을때 결정적인 쪽지 하나가 왔는데....




플레이오프 티켓 암표가 나돈다는 것입니다. 몇몇 포털사이트에도 검색을 해보니 암표를 구해서라도 경기장에 입장하고 싶어하는 팬들이 상당히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암표는 엄연히 불법이지만 정상가보다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해서라도 야구를 보고 싶어하는 팬들이 저렇게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아서 이제는 불법행위까지도 부럽기만 하네요.

저는 축구든 야구든 모두 삼성의 팬입니다. 야구는 제가 사는 지역의 연고팀이고 축구는 제가 수원에 잠시 살면서 그때부터 프로축구를 처음봤기 때문입니다. 축구팬이면서 야구도 함께 즐기는 입장에서 한편으로는 기분도 좋지만 축구역시도 프로야구의 흥행이유를 잘 분석해서 K리그도 암표가 없으면 입장하기 힘든 그런 인기리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프로야구의 흥행이유는 야구쪽에서 한국프로야구는 경기력면에선 세계 최고수준의 리그중 하나입니다. K리그는 아쉽지만 유럽과 남미의 장벽이 워낙 높아서 세계 최고 수준엔 조금 못 미칩니다. 그러나 프로야구는 세계 최고수준이긴 하지만 아시아에서도 정상이 아니고 반대로 K리그는 세계에서는 최고가 아니지만 아시아에서는 최고의 리그입니다.

당장 K리그를 세계최고 수준까지 올리긴 힘들지만 아시아 최고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프로야구는 지역연고가 확실합니다. 롯데의 광적인 팬들과, 과거 삼성과 해태의 경기는 축구 한일전을 방불케했다고 합니다. 프로야구는 지역연고가 정착되어 팀 성적과 상관없이 내가 평생 응원할 팀이 있는 겁니다. 반면 K리그는 몇몇 구단을 제외하면 확실한 내 팀이라고 인식될 연고의식이 조금 부족합니다. 그 결과 구단이 일방적으로 연고지를 이전하는 일도 자연스럽게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프로야구의 마케팅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야구를 몰라도 야구장은 재미있다는 인식이 강해서 남자팬뿐 아니라 최근 젊은 여성들도 야구장에 즐겨갑니다. 다행이라면 최근 프로축구에도 이런 바람이 불어서 모두가 즐기는 마케팅이 보편화 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구단이 FC서울로 마케팅의 성공으로 올시즌 평균관중이 3만명을 넘는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수원과 서울이 K리그 결승에서 만난다면 4만5천의 수원빅버드나 6만5천의 상암이나 어디든 만원관중이 가능합니다. 프로축구에도 이렇게 구름관중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팀들도 있으니 다른 구단들 역시 프로야구의 장점과 실제 K리그의 모범이 되는 팀들을 잘 배웠으면 좋겠네요.


<- 여기 클릭하시면 K리그도 만원 구장이 된답니다.^^



K리그 역시 암표상들이 판치는 리그 한번 만들어 봅시다.!!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삼성 두산 야구 결과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삼성 두산 야구 결과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삼성 두산 야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