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윤빛가람을 기성용 대타라 부르지 말라.!

 



광저우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에 합류한 윤빛가람 선수를 보고 언론에서는 "기성용 대타" 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합니다. 셀틱 소속선수인 기성용은 경기출장 시간이 많지않을 당시 기성용의 아시안게임 출전을 구두로 약속했지만 최근 팀의 주력선수로 떠오르자 대표팀 차출이 불가능 하다는 최종통보를 했습니다. 기성용 선수의 합류가 불발되자 홍명보 감독은 서둘러 경남FC 소속인 윤빛가람을 대표팀에 불러들여서 아시아게임 선수구성이 완성되었습니다.

상황을 보면 기성용선수가 빠져서 국가대표에 합류를 했기때문에 대타라는 말이 꼭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했습니다. 윤빛가람 선수는 K리그 강력한 신인왕 후보로 조광래호에 합류해서 A매치 득점을 기록 하며 떠오르는 차세대 에이스라는 평가를 받는 선수입니다.


 


윤빛가람선수의 기량을 볼때는 A대표팀보다는 다소 전력이 약한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충분히 들어갈 실력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최근 K리그가 막바지에 이르러 마지막 순위 싸움이 한창일때 경남은 팀의 핵심선수를 국가대표에 보냈습니다. 경남 입장에서는 6강 플레이오프전을 유리하게 치르기 위해서는 조금이라도 많은 승점이 필요할때 팀의 핵심선수를 대표팀에 차출해줬는데, 언론에선 겨우 땜빵취급을 한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나에겐 엄청 소중한 것을 희생했더니 타인은 그걸 겨우 땜빵취급 한다면 제 입장에서는 무척 기분이 상할 것입니다.

경남뿐만이 아닙니다. 윤빛가람 선수 본인역시 어떻게 보면 국가대표의 경기는 국가를 위해 개인을 희생을 하는건데, "넌 다른 선수의 땜빵으로 여기 온거야.!" 라고 말을 한다면 기분나쁘지 않을까요?
(땜빵의 사전적 의미는 머리에 상처나 기타 이유로 머리카락이 없는 부분이라는 뜻으로 사람을 보고 땜빵이라고 하는 것은 약간 폄하하는 느낌의 단어입니다.)


<- 제 글에 동의 하시는 분은 클릭해주세요~^^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면 병역면제라는 엄청난 선물이 있기는 하지만 따지고 보면 대표팀은 윤빛가람과 경남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겁니다. 그리고 윤빛가람선수와 경남은 큰 희생을 감수하고 대표팀에 합류를 하는 상황입니다. 똑같은 상황이라도 상대를 배려하는 단어 사용이 아쉽다는 생각은 제 혼자만의 생각일까요?

비록 대타라는 꼬리표를 달고 아시안게임에 출전하지만 윤빛가람선수의 활약으로 금메달을 따고, 자신이 왜 국가대표의 떠오르는 차세대 에이스라는 평가를 받는지 똑똑히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