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팬들이 원하는 최고의 K리그 봉사 활동은.?







http://v.daum.net/link/19161745  <-일본의원 정치쇼.. 알고보니 대한민국을 웃기기 위한 콩트?  






▲ 포도 밭에서 농민일손돕기 행사에 참여중인 상주상무피닉스 축구단 

 



프로축구 승부조작의 이유로, 7월 말에 진행될 예정인 K리그 올스타전이 전면 취소되었습니다. 선수들이 웃고 즐기는 올스타전을 대신하여 땀을 흘리며 팬들에게 봉사하는 봉사활동을 16개 전 구단의 선수와 직원들이 계획하고 실행중에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구단도 있고, 어르신의 발을 씻겨주는 구단, 불우한 이웃에 희망을 주는 구단 등, 각 구단별로 팬들에게 감사하고, 봉사하려는 노력들을 하고 있으며, 팬들 역시 이런 프로그램에 찬사를 보냅니다.

그럼 16개 구단 중, 팬들이 최고로 꼽는 봉사활동은 과연 뭘까요?

어르신 목욕? 보육원 방문? 농가 일손돕기?  어떤 구단의 무슨 프로그램이든 거기에 대한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팬들이 가장 원하고, 팬들에게 가장 필요한 봉사활동은 이런 것들이 아닙니다.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축구선수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봉사활동은....  처음 접해본 어설픈 행동이 아니라 자신들이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즐거운 축구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팬들은 선수들이 축구장에서 최선을 다하며 정정당당한 승부를 하는 것을 원합니다. 여기에 상대 선수를 배려하는 페어플레이 정신과 흥미진진한 경기력까지 더해진다면 팬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이번 K리그 휴식기에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어느정도 민심을 얻는 것에 성과를 거뒀다고 생각합니다. 리그중에 쉽게 접하기 힘든 선수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팬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았을 것이며, 노동력의 제공으로 힘든 일이 한결 쉬워진 것도 있었을 것입니다.

리그 휴식기를 맞아서 이런 긍정적인 이미지를 쌓아뒀다면, 이제 8월 6일 펼쳐지는 K리그 정규리그 경기에서는 정정당당한 경기, 페어플레이정신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축구를 보여줘서 팬들에게 진심으로 봉사하는 K리그가 되도록 모든 축구인들이 단합해야 할 것입니다.

                         <- 공감하시는 분은 클릭해주세요~^^


오랜 검찰 수사 끝에 지금까지 남아있는 축구인들은 승부조작에서 깨끗한 선수들입니다. 남아있는 선수들에게 악의 유혹에서 잘 이겨냈다는 칭찬과 함께 다시 한번 일어서는 힘찬 K리그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