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핀란드 평가전... 하는 이유가 뭔가요.?




지금 대한민국과 핀란드의 평가전 전반전이 끝났습니다.

경기를 보면서 문뜩 이런 생각이 드는군요....

도대체 저런팀이랑 평가전 하는 이유가 뭐지ㅡ.ㅡ?







핀란드는 지금 한국과 경기할때 어떠한 동기부여도 없습니다. 박문선 SBS해설 위원이 그러는데 핀란드 선수도 지금 우리처럼 비시즌이라 컨디션도 엉망이고 주력선수는 서유럽에서 활약해서 말 그대로 리그휴식기의 국내파 위주로 한국과 경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선수들이야 그래도 월드컵 맴버에 들려고 열씸히 할 동기부여라도 있지 핀란드 선수들은 지금 왜 경기를 뛰는 건가요.????


핀란드 입장에서 지금 한국을 상대로 아무리 좋은 경기 펼쳐봐야 큰 대회 나가거나 국대로 뽑힐 가능성도 거의 없습니다.

홈경기도 아니고... 잔디 상태도 엉망인 스페인의 작은 경기장에서... 동기부여도 전혀 없고 몸상태도 엉망인 휴식기의 핀란드 리그 선수들과 한국 대표팀이 평가전을 하면서 얻는게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잠비아 선수는 반듯이 이기겠다는 의지가 있는 좋은 평가전 상대였다고 생각 합니다.


잠비아전... 비록 상대는 핀란드보다 피파랭킹이 낮은 약체라고 하지만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을 위해 준비된 팀이었습니다 이름은 떨어지지만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상대였습니다. 4실점이나 했지만 정말 좋은 상대였다고 봅니다.

그리고 남아공 프로팀과의 2경기.....

이것 역시 시즌이 끝났든 어쨌든... 상대가 강팀이든 약팀이든 상관 없습니다.

일단 월드컵이 열릴 남아공에서.... 오랫동안 손발을 맞췄던 프로팀을 상대로 평가전입니다.


남아공 프로팀은 상대가 약팀이라도 오랜 훈련을 거친 프로팀이기에 조직력에서 핀란드 보다 훨씬 우수합니다.



급조된 한국국대들이 손발을 맞추고 전지훈련에 적응을 하기엔 그렇게 최악의 상대팀은 아니었다고 봅니다.

남아공 잔디를 미리 접해보고 우리의 컨디션이 안 좋을때 비록 상대가 약팀이라도 몇년간 함께 훈련했던 한 팀을 상대로 했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유럽으로 넘어와서 스페인에서 휴식기에 접어든 아무런 동기부여 없는 2진의 핀란드 선수와의 평가전을 지금 치르고 있습니다.



이 경기 왜 하는 건가요ㅡ.ㅡ?







지금 1:0으로 이기고는 있지만..... 1진이 나와도 우리보다 강해 보이지도 않는 핀란드를.... 그것도 2진 선수를..... 더더욱 비시즌이라 훈련도 전혀 안됐고 어떠한 동기부여도 없는 핀란드 2진 선수와 그것도 생뚱맞은 스페인에서 경기를 해야 합니까.???

차라리 한국팀 자체 청백전이 더 가치가 있어 보일 정도로 지금 밤 늦게 TV를 보고는 있지만 어떠한 관점에서 이걸 봐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핀란드 선수들도 자신들이 왜 쉬고 있을 시간에 경기 뛰는지 알까요.?


보니깐 우리나라가 초청해서 경비를 대주는 것같은데.... 어쩜 외화 낭비란 생각까지 드는군요.. 차라리 아이티 지진 피해에 도움을 주는 것이 더 좋을 정도로 아무리 생각해도 아무 의미를 찾지 못할 평가전 입니다.


그래도 태극 마크를 달고 뛰는 선수들이기에 열심히 응원은 할 것입니다.

대~~ 한민국.!!!!


 
 
 
 

아이티 피해지원금 입니다. 한통에 2천원의 요금이 부가 되고 그 돈이면 2명의 아이티 국민을 살릴수 있다고 하네요

KBS ARS : 060-707-1070
MBS ARS : 060 700 1004
SBS ARS : 060-70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