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볼튼의 호날두 이청용. 5호 골(리그 4호)





낮잠을 많이 자서 늦게 잠을 들었지만  5시에 휴대폰을 맞춰놓고 잠 자리에 들었습니다.

이청용선수 경기를 보기 위해서 입니다.



알림이 울리고 TV를 켜니깐 이청용의 경기가 막 시작했고 경기 시작과 동시에 오른쪽에서 이청용 선수가 기회를 만듭니다.

그리고 몸 상태가 좋다는 아나운서의 말과 함께 오늘 뭔가를 기대하게 하는군요


이청용 선수가 골을 넣은 직후... 급히 똑딱이 디카로 찍다 보니깐 볼튼의 감독이 찍혔네요.^^




오늘의 경기는 오엔코일 볼튼감독의 친정팀란 점에서 영국에선 관심이 가는 경기였습니다.

30년만에 번리를 프리미어리그로 승격시킨후 자신은 번리와 평생 함께 하리라 선언후 팀을 떠나서 번리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죠.

한국으로 치면 히딩크 감독이 월드컵 4강에 올려 놓은 후 평생 한국과 함께하겠다고 선언후 바로 한국을 떠난 꼴이니..





오늘의 골로 이청용선수는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한국인 EPL 최다 공격포인트를 기존 9개에서 10개로 늘렸고 EPL 한시즌 최다골은 박지성의 5골과 함께 타이가 되었습니다.


아직 후반전이 남아서 오늘 최다골 기록까지 갱신했으면 좋겠네요.^^



전반전 이청용선수의 골뿐 아니라 시작과 동시에 활발한 경기력을 펼치며 번번히 차단되었지만 상당히 날카로운 패스가 여려차례 나왔습니다.


자신감있는 단독돌파도 보여줬고 실패는 되었지만 패스의 질은 상당히 높았습니다.




마치 맨유의 호날두를 연상시킬 경기력이었다고 봅니다.





무회전킥을 시도하는 호날두.... 스포츠동아의 사진입니다.




맨유 경기 볼때 박지성선수처럼 수비에서도 항상 모습을 드러내는 그런 스타일은 아니고 개인기와 날카로운 패싱력... 그리고 골까지 결정 짓는 것이 맨유시절 호날두와 너무 흡사합니다.


이제 무회전킥이라는 호날두만의 장점이 있는 것처럼 이청용만의 무회전킥 같은 필살기를 마련하고... 수비가담을 하지 않는다는 호날두의 단점을 이청용선수는 장점으로 만든다면 EPL 최고의 선수로 더더욱 성장해 나 갈것이라고 봅니다.


전반전 휴식시간에 잠깐 쓰는거라 아직 후반전엔 어떠한 상황이 벌어질진 모르겠지만 전반전 평가만 보자면 비록 골을 넣었지만 골을 떠나서 경기력 평점은 상당한 점수를 받을 것같네요.



경기 끝나고 추가로 몇자 더 씁니다.

이번경기엔 풀타임 출전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교체아웃은 2가지 측면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선수의 부상이나 팀 전술을 변화 시킬때 교체를 합니다.

두번째는 선수가 너무 잘해서... 경기 종료직전 교체를 해줘서 TV에 잡게 해주고 홈팬들에게 기립박수를 받는 기회를 주기 위해 후반종료직전 교체를 해주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오늘 이청용의 경우는 바로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게 하기 위한 감독의 배려라고 봅니다. 리그 첫 무실점과 컵대회 포함 2경기 연속 무실점...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이청용에 대해 경기장에서 감독이 할수 있는 최선의 배려를 해 줬다고 봅니다.


자랑스럽네요.^^



5호골 상황을 간략히 소개 해요~~~




이청용 선수의 5호골 장면입니다. 불꺼진 상황에서 똑딱이 디카로 찍은 거라 화질이 안 좋지만 골 상황은 볼수 있을 것같아서 올렸어요.^^


처음 골을 넣고 골대를 맞았기 때문에 선언되기 전까지 불안했지만 곧바로 골 선언이 됩니다.





골대 맞춘 직후 주심을 보면서 골 선언을 기다리는 장면....




슛팅 직전의 이청용 선수 모습







골 선언이 되자 환호하는 이청용 선수의 반지 키스~~~~







그리고 관중석에 걸려있는 이청용선수의 대형 사진이 비춰집니다...(바로 앞에 있는 아저씨의 열정적 응원이 인상적인 장면.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