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박지성 아스날전 1득점 2도움 기록.!!

 



박지성 선수가 아스날 전에서 1득점은 모두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2도움을 기록.??


죄송합니다. 낚시 입니다.^^



물론 아스날전의 박지성 공격포인트는 1득점이 전부 입니다.

하지만 맨유가 올린 득점에서 박지성 특유의 움직임으로 2골 모두에 보이지 않는 관여를 했습니다.


TV나 동영상에선 환상적인 득점 장면만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맨유의 첫득점인 나니 크로스의 키퍼 자책골 상황을 봅시다.


경기 상황을 디카로 찍어서 그걸 그림파일로 만들었기 때문에 화질이 좋지 않은점 양해 바랍니다.





윗쪽 빨간 동그라미는 나니고 아랫쪽 동그라미가 박지성 선수 입니다.


나니선수가 사이드 돌파를 할때 골대랑 멀리 떨어진 박지성 선수는 특유의 공간을 파고드는 움직임으로 순식간에 골대까지 접근을 합니다.







나니가 크로스를 올렸고 순식간에 쇄도를 했고 골키퍼는 당황해서 자책골을 허용 합니다.



나니의 돌파때 페널티 박스엔 2명의 맨유 선수가 있었지만 어떠한 움직임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멀리서 부터 문전쇄도를 한 박지성 선수의 움직임으로 직접적이진 않지만 키퍼의 자책골 유도에 어느정도 관여를 했습니다.


이것을 도움이라고 한다면 억지인가요.??



그럼 두번째 루니의 득점을 봅시다.








아스날의 공격이 이어질때 맨유 문전에선 맨유랑 아스날 선수들간 혼전상황이 벌어집니다.









그 과정에서 박지성 선수가 볼을 따냈고 전방에 있는 루니에게 롱 패스를 합니다.







안전하게 루니에게 패스된 것을 확인하고 박지성은 공격진으로 돌격을 하기 시작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서둘러 루니 선수는 자신보다 전진해있는 나니에게 패스를 합니다. 그 순간에도 박지성은 전력으로 골대를 향해 질주 하고 있어요.









이 장면을 잘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박지성은 빈 공간을 찾아서 빠른 속도로 돌격을 하고 있고 아스날의 수비수는 공간을 주지 않기 위해 박지성을 마크 합니다. 그리고 가장 후방 수비수는 돌파해 오는 나니 마크를 해야함으로 중앙을 내 주고 나니에게 붙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스날의 수비는 공을 가진 오른쪽의 나니선수와 공이 없이 빠른 속도로 전진해 오는 왼쪽의 박지성 선수에게 수비가 붙을 수 밖에 없고 후방에서 달려 오는 루니를 가로 막는 선수는 없게 됩니다.









박지성과 나니에게 수비가 붙는 사이에 가로 막는 수비가 없는 루니는 거침없이 골대를 향해 돌격을 합니다.

이때 나니는 뻥 뚫린 중앙 공간에 패스를 시도 하고 서둘러 박지성을 마크 하려던 아스날 수비는 루니에게 접근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공보다 빠를수는 없는법.!!!

박지성 윗쪽에 빈 동그라미 지역에서 루니를 마크하려고 하지만 단독 찬스의 루니는 어려움 없이 득점을 성공 시킵니다.




루니의 골에서 보여준 박지성은 눈에 보이진 않지만 수비에서 부터 공격진형까지 엄청난 활동량으로 루니의 마크를 모두 봉쇄 할수 있는 활발한 움직임으로 득점을 성공 시켰습니다.


비록 공식 도움은 아니지만 충분히 칭찬 받을 플레이라고 생각 합니다.



박지성의 경기를 보면 항상 볼을 빼앗기고, 넘어지고, 빽패스만 하는 모습을 상상 합니다.


하지만 오늘 작정하고 박지성의 모든 볼 터치를 기록 하며 TV를 시청했는데 정말 놀라울 정도의 공간 이해능력과 움직임으로 눈에 보이지 않지만 팀 공격에 상당한 도움을 준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맨유의 첫 골은 상대 키퍼의 실수를 어느정도 유발했습니다.

두번째 득점에선 수비에서 공을 커트해 루니에게 완벽한 패스 성공후 공격진영까지의 돌격으로 루니가 쉽게 득점을 올리도록 도움을 줬습니다.

그리고 3번째 골은 직접 멋진 득점을 올렸죠.






오늘 득점을 올리지 않았더라도... 팬들이 아무리 비판을 하더라도 퍼거슨 감독은 저보다 오늘의 활약을 더욱 자세히 알고 있을 것이며 이런 눈에 보이지 않는 능력 때문에 항상 중요경기에선 중용이 되고 언론에선 맨유에서 가장 저평가 받은 선수라는 이야기가 들리는 것같습니다.



제가 아침에 박지성의 아스날전 모든 볼터치를 기록하는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박지성의 모든 플레이를 수치로 나타냈던 자료가 있는데 한번 살펴 봅시다.
(제가 직접 기록한 수치이기 때문에 공식 기록과는 조금 다를수 있지만 나름 거의 정확하다고 자부 합니다.)


오늘 아스날 전에서 박지성 선수의 평범한 볼터치입니다.


수비지역 볼터치 6회,  미들에서 4회 공격에서 9회의 평범한 볼터치가 있었습니다
(실수 한건 따로 언급하고 여기껀 모두 성공한 횟수만 기록)





박지성 선수가 잘 했던 장면들만 모았습니다.


득점 1회, 공중볼 경합 승 1회, 프리킥 유도 3회, 인터셉트  6회, 역습 지연 2회, 드로인 5회, 상대편 패스미스 유도 1회

나니 크로스때 문전 쇄도로 키퍼 자책골에 조금 관여

루니 득점의 시발점이자 상당한 활동력으로 루니의 득점에 상당히 도움줌



이번엔 실수 입니다.
 

볼 빼앗김 2상대편 패스미스 유도 1회, 패스 못 받음 2상대편 패스미스 유도 1회(한번은 패스가 나쁨), 헤딩경합 실패 1회, 상대편 패스미스 유도 1회, 돌파 허용 1상대편 패스미스 유도 1회, 크로스 실패 2회(1번은 맨유가 공소유)


박지성선수의 오늘 경기 모든 볼터치 횟수와 경기에서의 잘했던 점과 실수했던 점 모두를 기록했습니다.


비록 눈에 보이진 않지만 최전방에서 최후방까지 막라한 엄청난 활동량으로 아스날이라는 리그 최강의 공격진을 상대로 아주 많은 수비능력에 골 까지 기록을 했군요.


이쯤 되면 박지성 선수의 기록을 1득점에 2도움으로 평가해도 되지 않을까요.????

http://paangel.tistory.com/82  <- 아스날전 모든 볼터치 기록을 보시려면 클릭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