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관련글

U-17 여자축구 우승후 안타까운 한가지.





드디어 대한민국이 피파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경기를 중계했던 SBS는 우승직후 여러번 재방송을 보여줬는데, 봐도봐도 질리지 않는 이유는 그만큼 감격적인 장면이기 때문이겠죠?

나이지리아전에 이어 또 다시 대량득점의 난타전으로 경기 자체는 상당히 재미있었고, 양팀의 에이스 여민지, 요코야마는 다소 침묵했지만 양팀의 환상적인 중거리슛, 특히 한국의 3번째 득점인 이소담 선수의 남자선수를 능가하는 중거리 발리 슛은 피파주관 대회에서 대한민국의 첫 우승을 더욱 빛나게 하는 장면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감격적인 우승 이후 인터넷은 온통 축제분위기였고 우리나라의 대표 포털사이트 네이버다음은 신속히 메인화면을 여자축구 우승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여자축구와 관련된 단어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휩쓸었는데, 이런 축제분위기 속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을 발견했습니다.

만약 박지성 선수와 기성용 선수가 아시안컵을 같이 뛰는데 박지성 선수의 대활약으로 우리나라가 우승을 했다고 가정하면, 박지성과 기성용 선수중 네티즌들은 누구의 이름이 더 많이 검색 할까요? 당연히 박지성 선수입니다. 아마 1위는 박지성, 2위는 박지성 골, 3위는 박지성 득점, 박지성 MVP, 박지성 득점왕등... 박지성과 관련된 검색어가 대부분을 차지 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자축구엔 박지성이 아닌 기성용 선수가 인기검색어 상위권을 차지 하는 군요.


▲ 네이버와 다음의 인기검색어입니다.
이유나와 나카다 아유라는 양팀의 에이스가 아닌 양팀에서 가장 예쁜 선수라고 평가받는 두 선수가 검색어 상위를 차지했네요.


이번 대회에서 여민지 선수는 세계 최고 선수로 등극했습니다. 대회 득점왕과 MVP, 팀의 우승등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조건은 다르지만 박지성선수 보다 오히려 자신의 분야에서는 더 우수한 선수입니다. 그러나 이런 여민지 선수보다 얼굴이 예쁜 이유나 선수가 네티즌에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네요. 경기 종료직후엔 잘 알지도 못하는 나카다 아유라는 일본 선수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황당함까지 겪었습니다.

실력이 뛰어난 박지성이 아니라 얼굴이 잘생긴 기성용 선수를 좋아하는 것을 비난 할 생각은 없습니다. 기성용 선수 역시 뛰어난 실력을 가졌고, 출중한 외모로 스타성까지 겸비했다면 좋은현상입니다. 그러나 스포츠 선수는 외모보다는 실력이 우선이고 그다음이 외모와 같은 외적인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 일본 탁구 선수 후쿠하라 아이
 

남자 선수의 경우는 외모보다 실력과 인성이 우선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자선수들은 경기가 끝나면 경기 결과보다는 어떤 선수가 더 예쁜지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같아서 다소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예전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한국과 일본의 여자 탁구 대결이 있었는데, 당시 일본대표선수 "후쿠하라 아이" 라는 선수가 있었습니다. 상당히 귀여운 외모로 일본대표팀의 기수를 했던 선수로 기억합니다.

아무리 일본선수라도 스포츠 선수로써 후쿠하라 선수를 응원하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 그러나 한국과 일본의 대결에서 일본이 패배했고 후쿠하라 선수가 눈물을 흘리자 일부 국내 네티즌들은 오히려 일본대표팀을 응원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실력과 국적을 떠나서 단순히 얼굴이 예쁘다는 이유로 응원을 하는 것이 이해가 되질 않고, 이게 스포츠를 응원하는 건지, 아니면 외국 연예인에게 환호하는 건지 헷갈릴 정도 입니다.

더 기가 막혔던건 작년인가? 서울 장충체육관으로 기억하는데 한국과 일본의 배구대회가 있었고, 인근 여고에서 단체로 배구응원을 갔다고 합니다. 근데 당시 많은 한국의 여고생들은 일본 응원석에 가서 일본응원을 했다고 하네요. 이유는 단 하나. 일본에 멋있는 선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스포츠를 스포츠로 즐긴다면 이런 현상은 없을 것같은데, 스포츠가 아닌 외모를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나타난 황당한 현상이란 생각이 듭니다.


<- 스포츠 선수는 외모가 아닌 실력으로 평가 받길 원하시는 분들은 클릭해주세요~~



여자축구 여자축구 우승 여민지 여민지 골 이유나 나카다 아유 이소담 이유나 나카다 아유 여자축구 여자축구 우승 여민지 여민지 골 이유나 나카다 아유
외신이 뽑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때 최고의 미녀가 누구였는지 기억하세요?

바로 대한민국의 장미란 선수였습니다. 남녀를 떠나서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최고의 결과를 내는 모습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오늘 우리 여전사들은 특정 선수가 아닌 모든 선수들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외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내적인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그런 스포츠팬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오늘의 여자청소년들은 모두가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최고로 아름다운 미스코리아였습니다.이소담 이유나 나카다 아유여자축구 여자축구 우승 여민지 여민지 골 이유나 나카다 아유 이소담 이유나 나카다 아유여자축구 여자축구 우승 여민지 여민지 골 이유나 나카다 아유 이소담 이유나 나카다 아유여자축구 여자축구 우승 여민지 여민지 골 이유나 나카다 아유 이소담 이유나 나카다 아유